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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맥주 전문점으로 모이는 인도인
  • 트렌드
  • 인도
  • 뭄바이무역관 최민정
  • 2013-09-27
  • 출처 : KOTRA
Keyword #인도 #맥주

 

생맥주 전문점으로 모이는 인도인

- 서구화와 소득 증가에 힘입어 맥주시장 크게 성장 -

- 잠재력 큰 인도 맥주 전문점시장, 진출 가능성도 –

 

 

 

□ 인도에 부는 생맥주 열풍

 

 ○ 성장하는 인도 내 맥주 시장

  - 작년 시장 연구조사 기업인 Euromonitor International에 따르면 인도 맥주산업은 2013년 230만ℓ에 이를 것으로 기대됨.

  - 인도 맥주시장은 현재 약 3억2000만 루피 규모로 추정되며, 최근 3년간 평균 12%의 성장률을 기록함.

  - 칼스버그사에 따르면 인도 내 맥주시장은 2012년 한해 동안 13.5% 성장했으며 같은 기간 40%의 양적 성장을 기록했다고 함.

 

수요에 비해 많이 부족한 맥주 전문점의 수

자료원: Indian Express

 

□ 수요에 비해 맥주 전문점 수는 아직 많이 부족한 편

 

 ○ 칼스버그 인디아와 포스터(Foster’s) 인디아는 The Pint Room과 The Beer Café라는 맥주 전문점을 직접 운영 중임.

  - 인도 소비자를 고려한 마케팅으로 최근 급성장한 커피전문점의 성공 사례를 들며 맥주 전문점 또한 충분히 잠재적으로 큰 시장으로 성장 가능하다고 봄.

  - The Pint Room과 The Beer Café는 kingfisher와 같은 현지 브랜드와 벨기에의 Chimay, 스페인의 Estrella Damm Inedit을 포함해 40여 개의 브랜드 맥주를 취급함.

  - Beer Café나 Pint Room 외에도 대도시를 중심으로 레스토랑이나 바, 고급 클럽 등에서 다양한 종류의 프리미엄 맥주를 판매하고 다양한 맥주 판촉행사 등을 진행하며 인기를 얻고 있음.

 

The Pint Room과 The Beer Café 전경

  

자료원: 구글이미지 검색

 

□ 최근 인도 맥주시장 동향

 

 ○ 최근 인도에서 생맥주 전문점이 인기를 끌면서 대도시를 중심으로 신흥 맥주 전문점이 많이 생겨남.

 

 ○ 생맥주 전문점의 증가로 덩달아 성장하는 주요 맥주 공급기업

  - 인도 맥주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는 Vijay Mallaya사의 United Breweries(UBL)는 시장의 55%를 차지하며 SABMiller가 24%로 그 뒤를 따르고 있음.

  - 덴마크 칼스버그사는 몇 년 안에 210만ℓ 규모의 인도 맥주시장 점유율을 현재 6%에서 10%까지 확보하는 계획을 발표함.

  - 점유율 확보 위해 Andhra Pradesh, Maharashtra 등과 같은 중소 도시에도 지점을 낼 예정임.

  - 최근 급속도로 성장하는 인도 프리미엄 생맥주시장은 49%의 성장속도를 보임. 이는 도시화와 소득의 상승으로 인한 것으로 보이며 Euromonitor International의 조사에 따르면 일본의 Asahi, 이탈리아의 Peroni Nastro Azzurro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음.

 

인도 내 주요 신흥 맥주 전문점

구분

DOOLALLY BREWING COMPANY

ARBOR BREWING COMPANY INDIA

THE BIERE CLUB

TOIT

7DEGREES BRAUHAUS

월 판매량

6,000~8,000ℓ

7,000~10,000ℓ

6,000ℓ

11,000~12,000ℓ

비공개

FY13 매출

순수익: 2,000~3,000만 루피

비공개

1억 루피

1억2000만 루피

7500만 루피

자료원: entrepreneur india

 

□ 시사점

 

 ○ 맥주 소비의 주를 이루는 젊은 층은 서구 문화의 영향으로 맥주시장 성장을 주도함.

  - 종교 등의 이유로 인도인은 주류 소비에 소극적이었으나 글로벌 기업의 진출과 서구 문화의 영향으로 맥주 전문점이 증가하는 추세임.

 

 ○ 성장하는 맥주 전문점에 힘입어 관련 분야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 기업에 인도 진출은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음.

  - 주 마다 적용되는 규정이 다르고 업계에 이미 존재하는 많은 기업으로 시장 진입이 쉽지만은 않을 것으로 예상됨.

 

 

자료원: entrepreneur.com, Indian express 및 KOTRA 뭄바이 무역관 보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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