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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자동차 제조업은 사람을 중심으로 하는 스마트 팩토리로의 변화가 활발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휴머노이드 로봇과 협동로봇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도입하고 있다. 노동력 부족과 임금인상 등의 문제를 해소할 수 있고 전기차와 같은 새로운 방식의 제조라인이 필요할 때 로봇은 유연한 변화가 가능하다. 우리 기업들은 차별화된 기능을 탑재한 로봇의 개발로 미국 시장 진출 전략이 필요하다.
산업용 자동화설비는 일반적인 부품이나 소비재 등과 달리 특정한 형태를 띄지 않는 B2B 전용 제품인 동시에 고객 마케팅과 제품 양산에도 핵심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 산업 중 하나이다. 자동화 설비 산업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통해 우리 기업의 일본 시장 진출 전략을 모색해 본다.
멕시코는 니어쇼어링으로 인해 새로운 생산 거점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2023년 연간 누계 기준 투자한 기업의 50%는 제조업 분야이다. 글로벌 제조업 기업들의 진출이 가속화됨에 따라 첨단 기술 도입을 통해 생산성 및 효율성을 향상하려는 시도들도 늘어나고 있다.
영국의 제조업은 정부의 넷제로 정책과 함께 친환경적인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영국 정부에서는 스마트 제조와 스마트 팩토리 R&D를 활발하게 지원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해당 스마트 제조 기술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한-영 첨단제조 분야 글로벌 비즈니스 혁신 프로그램을 통해 양국 기업 간의 활발한 교류를 기대해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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