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멕시코 아동용품 전시회 참관기
  • 현장·인터뷰
  • 멕시코
  • 멕시코시티무역관 송준하
  • 2019-03-22
  • 출처 : KOTRA

- 멕시코 내 아동용품 시장 꾸준히 확대되고 있어 -

- 신규 진출 시, 전시회를 활용한 홍보, 판매 노려야-

 

 

 

전시회명

Expo tu y Bebe Y tu

개최기간

2019928~ 101, (오전 10~ 오후 8)

산업분야

아동용품

전시품목

아동제품, 임산부 관련 제품, 아동의류, 저축상품, 보험상품 등

전시장 정보

World Trade Center

전시장 주소

World Trade Center Mexico City Montecito 38, Nápoles, 03810 Ciudad de México, CDMX

홈페이지

http://www.tubebeytu.com/sitio/expo/cdmx/

참가업체 수

148 

자료원: 멕시코 아동용품 전시회 홈페이지

 

멕시코 아동용품 시장개요

 

  ㅇ Euromonitor에 따르면 멕시코 내 아동, 유아용품 시장 규모는 2017년 기준 41,500만 달러로 2013년 이후 꾸준히 성장

    - 이는 여성의 사회진출이 증가하며 부부의 가계 소득이 증가하고 2018년 기준 멕시코 내 영유아 아동(0~14) 비율이 약 26%로 높고 출산율도 2.2명으로 높은 편이기 때문

 

멕시코 아동용품 시장 규모

(단위: 백만 달러)

자료원: Euromonitor

 

전시회 특징

 

  ㅇ 다른 전시회에 비해 부부가 함께 참여하거나 아동을 동반해 참여하는 경우가 많았음

    - 멕시코 내 아동, 유아용품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이번 전시회에도 다양한 업체들이 참가해 제품을 홍보, 판매했음

    - 과거와는 다르게 아동용품 구매 시 부모의 의견보다는 실제 제품을 사용하는 의견이 중요해 짐에 따라 유아들을 동반한 관람객들이 다수 관찰되었음

    - 이런 특성 때문에 전시회 입구에서부터 아동들이 좋아할 귀여운 캐릭터를 배치하고 알록달록한 색상을 사용해 입구를 꾸미는 등 아동들이 좋아할 소재를 많이 활용했음

 

전시회 입구

 

자료원: 코트라 멕시코시티 무역관 자체 조사

 

출품된 다양한 품목별 제품

 

  ㅇ 특색있는 제품, 기능성을 강조한 제품들이 다수 출품됨

    - 이번 전시회에서는 아동들이 선호하는 장난감, 아동복, 침대, 아동용 카시트 등의 제품이 출품되었음

    - 그 중 아동 동화책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최신 트랜드는 단순히 교훈적이거나 재미있는 책이 아닌 책을 펼쳤을 때 소리가 나거나, 책의 특정 부분을 눌렀을 경우 소리가 나는 등의 특색있는 책이 부모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함

    - 대표적인 아동용품 중 하나인 유모차의 경우, 다양한 수납공간, 경량성, 휴대성 등의 기능성을 강조한 제품이 많았음

 

아동용품 전시회

 

자료원: 코트라 멕시코시티 무역관 자체 조사

 

  ㅇ 임산부, 보험 상품 등 아동용품 이외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 관람 가능

    - 이번 전시회의 특징은 단순한 아동용품 뿐만 아니라 임산부를 위한 의복, 임산부를 위한 마사지 및 스파 서비스 등을 판매, 서비스하는 업체가 참가했음

    - 스파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멕시코 내에서도 태교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며 스트레스를 풀어줄 안마, 스파 등에 대한 임산부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함

 

자료원: 코트라 멕시코시티 무역관 자체 조사

 

    - 이외에도 아동 사진 업체, 곧 태어날 아이를 위한 보험 및 저축 상품을 소개하는 업체들도 참가했음

 

자료원: 코트라 멕시코시티 무역관 자체 조사

 

전망 및 시사점

 

  ㅇ 고급 유아용품 수요 증가 기대돼

    - 전시회에 참가한 아동용품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과거에 비해 최근 멕시코 중산층 이상의 가정에서는 많은 아이를 기르는 것이 아닌 1~2명 정도의 아이만 낳아서 기르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고 함

    - 출생 아동수가 감소하면 시장 규모가 축소될 것으로 예상하기 쉬우나, 과거 3~4명에게 투자되었던 양육비를 한 명 또는 두 명에게만 제공하며 중고가 아동 및 유아용품 시장규모는 증가할 것으로 전망

    - 따라서 유기농 이유식, 고급 아동복 등의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며 한국 업체들도 고급 제품을 통한 시장진출이 유리할 것이라고 조언했음

  

  ㅇ 우리기업, 전시회를 통한 제품 홍보 및 판매 활용 필요

    - 이번 전시회에서는 다양한 업체들의 제품이 출시되었으며 일부 업체들은 제품을 직접 판매하기도 했음

    - 한국 제품의 경우 멕시코 내 국가 및 업체 브랜드 인지도가 경쟁사에 비해 낮아 진출 초기 적극적인 홍보전략을 펼치는 것이 중요

    - 따라서 진출 초기 동 전시회를 제품 및 브랜드 홍보, 판매 등에 이용하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판단

 

 

자료원: Euromonitor, 멕시코 일간지 El Economista, El Financiero, 코트라 멕시코시티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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