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덴마크] 2008년 상반기 히트상품
  • 트렌드
  • 덴마크
  • 코펜하겐무역관 선석기
  • 2008-07-30
  • 출처 : KOTRA

[덴마크] 2008년 상반기 히트상품

 

보고일자 : 2008.7.29.

선석기 코펜하겐무역관

info@kotra.dk

 

 

1. 스포츠 레저용품

 

□ 품목명 : 2 Wheel 스케이트 보드(T-Board)

 

 

 ○ 제조사 : 다양

 ○ 가격대 : 995~1195덴마크크로네(1달러는 약 4.8덴마크크로네)

 ○ 수요계층 : 10대 청소년층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2 Wheel 스케이트 보드는 바퀴가 4개 달린 정상적인 스케이트 보드와 길이·재질 등은 동일하지만 다른 점은 바퀴가 2개만 있으며, 바퀴 2개가 360도 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모든 방향으로 달릴 수 있다는 점임.

 

 ○ 또한 초보자들도 쉽게 배울 수 있고, 금방 즐길 수 있다는 특징 때문에 8~15세 사이의 청소년층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음.

 

 ○ 보통 이러한 제품들은 수명이 한 시즌에 불과하지만 이 제품은 인기가 상당히 지속될 것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평가

 

2. 조리용품

 

□ 품목명 : 1회용 바베큐 그릴

 

 

 ○ 제조사 : 다양

 ○ 가격대 : 18~25덴마크크로네

 ○ 수요계층 : 20대 이상의 성인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이 제품은 1회용 바베큐 그릴로 Aluminium foil로 바깥이 포장돼 있고 안에는 석탄이 들어 있으며, 위에는 쉽게 불을 피울 수 있도록 한 기름종이, 고기를 구울 수 있도록 한 철망, 그리고 석탄 먼지가 날리지 않도록 종이로 덮여 있음.

 

 ○ 크기는 보통 31*20*4㎝이고, 타는 시간은 1시간~1시간 30분 정도이며, 1개의 바베큐 그릴로 3~4인 정도가 이용 가능함.

 

 ○ 덴마크 날씨는 연중 비가 많이 오는데, 올 들어 화창한 날씨가 많음에 따라 정원·공원·해변 등에서 많은 사람들이 바베큐를 즐기고 있으며, 특히 아파트 발코니에서 바베큐를 즐기는 사람이 늘어남에 따라 더욱 인기를 끌고 있음. 브랜드 종류는 아주 많지만 품질은 비슷한 편이기 때문에 주로 가격이 결정적인 구매요인이 되고 있음.

 

3. 전자제품

 

□ 품목명 : MP3 Docking station

 

 ○ 제조사 : JBL, Philips

 ○ 가격대 : 390~2500덴마크크로네

 ○ 수요계층 : MP3 보유자 및 신규 구입자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집에 돌아와서 MP3에 저장된 음악을 이어폰 없이 듣고 싶어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으며, 특히 MP3 Docking station에서 나오는 음질이 좋아짐에 따라 더욱 인기를 얻고 있음.

 

 ○ 특히 MP3를 MP3 Docking station에 꽂아 놓으면 저절로 배터리가 충전되는 것도 인기를 끌게 하는 요인이 되고 있으며, 또한 매년 MP3 Player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는 것도 요인임.

 

 ○ 덴마크 시장에서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은 JBL과 Philips이나, 이 밖에도 브랜드 없는 제품들도 시장에 많이 출시돼 있음.

 

4. 동물용품

 

□ 품목명

 

 ○ 제조사 : 다양

 ○ 가격대 : 80~800덴마크크로네

 ○ 수요계층 : 18~35세 여성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애완견 의류는 작년부터 인기를 끌기 시작해 올 상반기에 크게 히트한 제품으로, 최근에 전문매장까지 생겨나고 있으며 온라인 상에서도 크게 인기를 끌고 있음.

 

 ○ 이 제품은 주로 작은 개에 주로 입혀지며, 큰 개에게는 거의 사용되지 않고 있음.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등과 앞 다리 주변을 덮어 주는 위 그림과 같은 단순한 제품이지만, 이것보다 더욱 복잡한 제품들도 있음.

 

 ○ 애완견을 기르고 있는 젊은 여성들이 주 고객이며, 의류와 함께 Tag 등 액세서리 제품들도 함께 인기를 끌고 있음.

 

5. 야외용품

 

□ 품목명 : 야외용 히터

 

 

 ○ 제조사 : Appliance A/S

 ○ 가격대 : 2500~3500덴마크크로네

 ○ 수요계층 : Cafe 운영자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Cafe나 식당·Pub을 찾는 손님들은 답답한 실내보다는 실외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으며, 또한 작년 8월부터 실내에서 담배를 피우는 것이 금지됨에 따라 끽연자들은 실내보다는 실외를 선호

 

 ○ 그러나 봄·가을의 경우 쌀쌀한 날씨로 인해 손님들이 실외에 앉은 것이 불가능했지만, 야외용 히터를 사용할 경우 섭씨 0℃정도까지도 실외에 앉아 있을 수 있게 됐고, 또한 끽연자들은 가능하면 야외용 히터가 있는 가계를 선호함에 따라 크게 인기를 얻고 있음.

 

 ○ 관광지 근처의 Café 및 식당에서는 대부분 야외용 히터를 설치해놓고 있으며, 이로 인해 더 많은 손님들을 끌어들일 수 있게 되고 밤 늦게까지 영업이 가능하게 됨.

 

 ○ 야외용 히터는 주로 가스를 사용하도록 된 것이 대부분이지만, 에너지 및 환경문제로 인해 최근에는 전기를 사용하는 것도 나오고 있음.

 

6. 가정용품

 

□ 품목명 : Microfiber 청소용 걸레

 ○ 제조사 : 다양

 ○ 가격대 : 15~35덴마크크로네

 ○ 수요계층 : 가정주부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청소용 걸레는 그동안 무명으로 된 것이 주로 사용됐으나, 현재는 Microfiber로 만든 것이 시장을 완전히 대체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음. 처음에는 산업용으로 주로 사용됐으나, 지금은 일반 가정에서도 Microfiber로 만든 청소용 걸레가 사용되고 있음.

 

 ○ 청소용 걸레는 표준 크기가 40*40㎝와 30*30㎝ 두 가지이며, 재질은 Polyamide 20%, Polyester 80% 또는 Polyamide 30% , Polyester 70%로 돼 있음.

 

 ○ 인기를 끌고 있는 요인은 Microfiber로 만든 것을 사용할 경우, 비누 또는 청소용액을 절감할 수 있고 무명으로 만든 것보다 오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임.

 

 

자료원 : 무역관 자체조사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덴마크] 2008년 상반기 히트상품)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