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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집트 , 이제는 웰빙시대 정수기 수요 증가 추세
  • 트렌드
  • 이집트
  • 카이로무역관 슈퍼관리자
  • 2010-07-29
  • 출처 : KOTRA

 

이집트, 이제는 웰빙시대 정수기 수요 증가 추세

 

 

 

유망사유: 이집트 물에는 석회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고, 수질 오염으로 인해 이집트 가정과 회사에서는 생수를 사서 마심. 이집트 인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정수기의 수요가 점차 늘어난 실정임. 또한 로컬 생산이 거의 이뤄지지 않고 있어 약 90% 이상이 수입에 의존함.

 

1. 시장동향

 

□ 시장규모

 

 ○ 2007년 총 시장규모는 전적으로 수입에 의존해 306만1837달러에 달함.

 

□ 수입동향

 

HS Code

8421211000

Description

Filtering Or Purifying Mch. For House Using.

 

                                                                                    (단위 : 달러, %)

국가

2006

2007

시장점유율

증가율

총계

1,056,578

3,061,837

100

190

이탈리아

111,450

845,212

27.6

658

대만

28,790

568,984

18.6

1,876

프랑스

 

468,024

15.3

-

일본

226,714

463,203

15.1

104

중국

354,827

203,632

6.7

-43

미국

19,956

175,644

5.7

780

영국

82,422

144,285

4.7

75

요르단

_

86,614

2.8

-

대한민국

_

54,123

1.8

-

독일

110,858

31,403

1.0

-72

                          출처 : Capmas

 

 ○ 시장 선도국가는 이탈리아, 대만, 프랑스이며, 06년도 대비 07년도 190% 수입 증가율이 나타남.

 

□ 경쟁 동향

 

 ○ 기술과 경험 부족으로 로컬 생산이 거의 없지만 Union Air, WTD Co.에서 일부 생산됨.

 

 ○ 이집트는 주로 고품질의 영국, 미국, 이탈리아 상품을 수입하며, 적절한 가격으로 인해 대만과 중국에서 수입이 증가하는 추세임.

 

 ○ 정수기의 높은 가격으로 인해 수요가 미미했지만, 현지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 현재 이집트 회사들은 정수기 부품을 대만에서 수입하고, 이집트에서 조립해 판매함.

 

                                                              (단위 : %)

브랜드 명

국가

시장점유율

-

중국

55

-

대만

20

British Berkefeld

영국

10

Aqua pure

미국

5

Atlas

이탈리아

5

Others

기타

5

                           출처 : 이집트 바이어

 

British Berkefeld®

 

 

□ 가격

 

국가

브랜드명

세부사항

가격범위/ LE

이탈리아

Atlas

Water Purifier with white candle

45~60

이탈리아

Atlas

Water Purifier with carbon candle

75~100

영국

British Berkefeld

Water Purifier with Pottery candle

290

미국

Aqua pure

Water Purifier with white candle

190

미국

Aqua pure

Water Purifier with carbon candle

120

일본

Filter national

-

-

중국

-

UV 5 Stages

수입가격 450~550

중국

-

RO  6 Stages and 7 Stages

수입가격 750~850

 

2. 마케팅 전략

 

□ 바이어 인터뷰를 통한 시사점

 

 ○ 한국 업체가 이집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고 싶다면, 새로운 브랜드의 영향은 제품의 질과 가격이 가장 우선시됨. 이집트 중산층을 공략한 적절한 가격이 시장 선점의 키워드임.

 

□ 유용한 기타 팁

 

 ○ 상품은 Ministry of Health에 등록돼야 하며, Certificate가 요구됨.

 

제품

Water purifier

HS code

8421211000

설명

Centrifuges, including centrifugal dryers, filtering or purifying machinery and apparatus for liquids or gases.

  - for filtering or purifying water

  - other

Special Provision

-

단위

(㎏)

세금

- 20%, 5%

판매세

10%

 

3. 시사점

 

 ○ 중산층이상의 이집트인들의 웰빙에 대한 관심이 증가해 정수기의 수요가 점차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한국업체들은 중산층을 공략한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시장공략을 해야 할 것임.

 

 ○ 강력한 유통망을 가지며, 재정적으로 안정적인 현지 에이전트를 발굴해 접근성이 높은 유통경로 구축하는 것이 중요함

 

 

자료원 : 바이어 인터뷰, 현지 언론 등 종합 분석, KOTRA 카이로KB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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