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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스 가정용품 전시회 참관기
2019-09-27 조선 그리스 아테네무역관

- 가정용품 전문 전시회로 연간 총 2회 약 20,000명의 관련업계 종사자가 관람 -

- 경제위기 극복 및 정권 교체 영향으로 소비 심리 회복

 

 

 

전시회 개요 및 관련 시장 동향

                                                                                                     

전시회명

모스트라 로타 전시회

(Mostra Rota)

개최 기간

2019. 9. 20. ~ 9. 23.

장  

아테네 메트로폴리탄엑스포 전시회장

최초 개최

1989년

개최 규모

10,333 ㎡

전시업체 수

215개사

주요 품목

주방용품, 욕실용품, 인테리어 용품, 장식품 등

홈페이지

www.mostrarota.gr

 

  ㅇ 모스트라 로타 전시회는 가정용품 전문 전시회로 1989년 최초 개최 이후 매년 2(1, 9) 개최

    - 최근 3년간 전시 규모는 1월의 경우 약 13,000, 9월의 경우 약 10,000, 전시업체는 각 회차마다 약 200여개사, 관람객 수는 약 10,000여명이며 관람객은 대부분 관련업계 종사자로 가정용품 도소매업자 위주

    - 주요 전시업체는 Iliadis S. A. (www.iliadis.com.gr), Konstantinidou S. A. (www.inart.com), Poliependitiki S. A. (www.arte.gr) 등

 

  ㅇ 가족중심적 문화 및 관광업 성장 영향으로 관련 산업 수요 증가 예상

    - 대부분의 유럽 국가와 마찬가지로 그리스 또한 가족중심적 경향이 두드러지며 가구, 조명, 장식품 등 인테리어 용품을 비롯한 각종 가정용품에 대한 관심이 큼.

    - 특히 지난 10년간 장기 경제 침체를 극복하고 서서히 회복하고 있는 현재 상황과 지난 7월 조기 총선에 따른 정권 교체의 영향으로 소비 심리 또한 나아지고 있음.

    - 또한 지난 5년간 급속히 성장한 관광업 영향으로 호텔, 에어비앤비 등 숙박업자의 관련 용품 수요 또한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향후 가정용품 시장 전망은 밝은 편

 

전시장 외부 입구 및 전시장 내부 현장 

자료: KOTRA 아테네 무역관 직접 촬영


전시업체 인터뷰

 

  ㅇ 가정용품 전문 수입 유통회사 Marva S. A. (www.marva-sa.gr)의 세일즈 매니저인 Thomas Kofos에 따르면 최근 5년간 경제위기로 인한 일반 가정의 수요 감소 및 관광업 증가로 인한 호텔 공급 채널 증가가 상쇄하며 수익을 안정적으로 유지

    - 올해 들어 정권 교체 영향으로 소비 심리가 일부 회복되면서 일반 소매업자 수요도 다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나 IKEA로 충족되는 중저가 시장보다는 고급, 프리미엄 제품 위주 수요를 타겟으로 하는 전략이 유리할 것으로 판단

    - Marva사는 주방기구, 접시, 각종 주방 소품 등을 중국, 이탈리아, 프랑스 및 독일로부터 주로 수입하고 있으며 주요 유통 채널은 슈퍼마켓, 온라인 마켓, 일반 소매점 등


전시장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