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2018년 뷰티 그리스 전시회 참관기
  • 현장·인터뷰
  • 그리스
  • 아테네무역관 조선
  • 2018-11-12
  • 출처 : KOTRA

- 올해 25년째 개최되는 그리스 최대 뷰티 전시회 -

- 가격경쟁력이 중요한 소모품보다는 차별화된 기능∙특별한 패키징의 고품질 제품 유망 -

 

 

 

뷰티 그리스 전시회 개요

                                                                                    

전시회명

2018 뷰티 그리스(Beauty Greece 2018)

개최기간

2018.11.3.~5.

아테네 미디터러니언 전시센터

최초 개최

1993

개최 규모

10,000

전시업체 수

171개사

주요 품목

화장품, 미용기기, 화장소품 등

홈페이지

www.beautygreece.gr

 

  ㅇ 그리스 최대의 뷰티 전시회

    - 뷰티 그리스는 그리스 최대의 국내 뷰티 전시회로 일반인이 아닌 미용업계 종사자만 입장이 가능하며, 전시회장 내에서 전시업체와 관람객 간 B2B 상담 및 현장 판매가 이루어짐.

    - 국제 전시회는 아니기 때문에 그리스의 주요 화장품 수입 및 유통업체, 미용 시술업체, 미용 아카데미, 글로벌 브랜드의 그리스 지사 등이 전시자로 참가

    - 1993 최초 개최 이래로 매년 봄과 가을, 2회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 25년째

    - 이번 전시회에는 총 171개가 참가했고 관람객은 약 1만8000명으로 집계

 

품목별 전시업체 수

스킨/보디케어 제품

50개사

헤어/네일케어 제품

45개사

미용기기, 도구, 액세서리 등

30개사

메이크업 및 헤어 아카데미

30개사

기타(협회, 광고, 잡지 등)

16개사

자료원: 전시 주최 Beauty Greece Tsirimokou

 

전시장 입구 및 전시장 내 전경

 

자료원: KOTRA 아테네 무역관 자체 촬영

 

그리스 주요 화장품 회사 관계자 인터뷰


  ㅇ 한국 제품은 가격보다 기술 및 품질 홍보가 중요

    - 전문가용 화장품 수입 및 유통업체로 네일 제품 부스, 스킨케어 제품 부스 및 프레젠테이션 부스 등 총 3개 부스로 참가한 Bluesky 사의 CEO Mr. Gerasimos Papadatos에 따르면, 가격이 매우 중요한 요소인 네일 제품은 한국산이 중국산 대비 경쟁력을 갖기 어려우며 우수한 기술력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해야 그리스 진출이 유망할 것으로 예상

    - 이미 그리스에는 중국산 네일 제품이 저가 네일시장을 장악하고 있음. 지난 8년간의 재정위기 및 장기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소비자의 구매력이 현저히 떨어진 상황에서 한국 제품이 중국 제품과 가격으로 경쟁하기에는 무리가 있음

    - 고급 네일숍, 호텔 스파 등 고가 제품 사용자의 경우에는 유럽 및 미국의 브랜드 선호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한국 제품은 유명인을 활용한 마케팅을 하거나 특수한 패키징, 우수한 기술력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해야 함.

    - 미국의 유럽에 대한 관세 조치에 대한 대응으로 2018년 6월 발효된 EU 2018/724법으로 인해 미국에서 유럽으로 수입되는 일부 제품에 25%의 추가 관세가 부과되고 있음. 미국산 화장품에 대한 수요 감소로 인한 시장의 빈 자리를 공략한다면 한국 기업에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음.


  ㅇ 그리스는 한국보다 유행이 5~7년 뒤처진 편

    - 속눈썹 연장 전문 시술업체인 Beauty Lash사의 구매 담당자 Mrs. Katiana Haldaiou에 따르면, 그리스는 한국보다 미용 유행이 5~7년 정도 늦는 편으로 현재 한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뷰티 제품을 제작하는 한국 업체가 그리스에 진출하고자 하는 경우, 5~7년 뒤를 예상하고 준비할 필요가 있음.

    - 속눈썹 연장, 반영구 화장 등이 현재 그리스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관련 시술업체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

    - Beauty Lash사는 폴란드에서 속눈썹 연장 재료를 수입하고 있으며 그리스는 시장이 협소하기 때문에 독일, 네덜란드, 폴란드 등 구매력이 큰 국가의 수입상이 아시아에서 수입한 제품을 유럽 내 재수입하는 경우가 많음.

    - 그리스 바이어에게 유럽 내 수입 시보다 좋은 조건을 제시하는 경우 직접 거래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

 

  ㅇ 현재 그리스 Star TV 채널에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Greece Next Top Model 2018> 프로그램을 제작 지원하고 있는 그리스 색조 화장품 전문업체 Dust and Cream,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용품 전문 글로벌 브랜드인 Kryolan, Makeup Atelier, Inglot사 등은 제품 전시와 함께 메이크업 시연 등 부대행사 진행

 

주요 전시기업

 

 자료원: KOTRA 아테네 무역관 자체 촬영

  

시사점


  ㅇ 그리스 경기회복에 따른 뷰티산업 정상화 전망

    - 그리스는 2018년 8월 구제금융을 공식 종료함으로써 장기 경기침체를 극복하고 서서히 회복세로 돌아서고 있음. 이에 따라 소비자 구매력이 점차 상승하고 뷰티산업 또한 정상화될 전망

    - 경기침체가 몹시 길었고 당분간 그리스 정부의 긴축재정 기조도 유지될 것이기 때문에 수입자는 여전히 가격에 매우 민감

    - 그리스 진출을 계획하는 한국 기업은 중국산 등 가격경쟁력이 높은 제품과 비교해 차별화된 기능 및 특별한 패키징으로 그리스 소비자 및 수입업체에 어필할 필요가 있음.


  ㅇ 인플루언서 및 K-Beauty 활용 방안 

    - 아직 시작 단계이긴 하나 그리스에서도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인플루언서의 활동이 활발해지고 있으며 최근 <Greece Next Top Model>, <Project Runway Greece> 등 유명 TV 프로그램의 그리스 버전이 제작∙방영되며 패션 및 뷰티에 대한 관심 증가

    - K-Beauty에 대한 인지도 또한 점차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한류 활용한 마케팅 전략도 효과적일 수 있음.


  ㅇ 유럽 인증 필수 

    - 그리스도 EU에 속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CPNP, CE 등 유럽 수출에 필요한 인증이 확보돼야 하며, 그리스만 타깃으로 하기보다는 유럽을 전반적으로 겨냥한 마케팅 전략 수립이 필요


 

자료원: 전시회 주최 Beauty Greece Tsirimokou사, KOTRA 아테네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2018년 뷰티 그리스 전시회 참관기)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