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중국 위조상품 유통분석 - 식품편 -
중국 위조상품 유통분석 - 식품편 -
목차

제1장 서론
 1. 분석목적
 2. 분석대상 품목과 범위
 3. 분석방법


제2장 중국 식품 시장 동향
 1. 시장 동향
     가. 밀레니엄 세대 증가와 식품 시장 변화
     나. 각 식품에 대한 동향
 2. 중국의 식품 수입
     가. 식품 수입금액 추이 
     나. 중국이 선호하는 외국 식품
     다. 중국의 품목별 수입현황
     라. 중국의 지역별 수입현황
 3. 중국 소비자의 수입 식품 구매경로
     가. 수입식품의 온라인 구매경로
     나. 수입식품의 오프라인 구매비교
     다. 중국 소비자들의 수입식품 구매동기
     라. 중국 소비자들의 수입식품 원산지에 대한 선호도
     마. 수입식품의 구매연령별 비교
 4. 중국에서 식품 관련 상표 출원 동향
     가. 중국 전체 상표 출원
     나. 식품 관련 상표 출원 건수
 5. 중국 식품 시장 요약


제3장 중국의 위조 식품 동향
 1. 위조 식품 관련 판결문 통계분석
     가. 개요
     나. 위조 식품 사건의 지역별 분포
     다. 위조 식품 사건의 연도별 분포 
     라. 위조 식품 사건 처리 상위 10개 인민법원
     마. 법원별 처리현황
     바. 심급별 처리현황
     사. 통계분석 요약
 2. 위조 식품 관련 언론 동향
     가. 해당부서의 조직개편
     나. 중국 정부의 식품 관련 표본조사 정책
     다. 중국 정부의 2018년 1분기 식품표본 조사결과
     라. 광주시 식약품관리국의 표본조사
     마. 중국 정부의 위조 식품 단속
     바. 광동성 하원시 가짜술 사건
     사. 위조 식품 언론 동향 요약


제4장 위조 식품생산과 유통경로  
 1. 생산과 유통경로 파악을 위한 사례
    가. 탕위안 사례  
    나. 百威(Budweiser) 사례
    다. 왕푸왕 사례
    라. 온라인에서 저명상표 구입, 가짜 술 생산, 판매 사례
    마. 상품의 형태를 모방한 호두 음료 위조 식품 사례
    바. 한국산 김 구매 사례
    사.  CJ 다시다(大喜大) 사례
    아. 한국 육류 수입품 사례
    자. 빙그레 바나나 맛 우유사례

2. 분석
    가. 위조 식품의 형태
    나. 위조 식품생산
    마. 위조식품의 유통
    바. 위조식품의 판매


제5장 중국에서 위조 식품 단속 대응
 1. 상표를 도용한 위조식품 대응
    가. 중국에서 상표권 확보
    나. 중국에서 상표권 확보 관련 유의사항 

 2. 위조식품 단속

    가. 단속과 침해링크 삭제절차
    나. 행정단속 대응 시 필요한 서류
 3. 상품의 형태를 도용한 위조식품 대응
    가. 대응의 선행요건
    나. 소송대응
 4. 행정단속 및 소송관할


제6장 결론


첨부자료
 1.  식품과 화장품 관련 비교

 2. 2018년도 1분기 식품표본 조사 결과표

 3. 판결문 한글 번역본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관련보고서

지역별 관련 보고서를 볼 수 있는 표

번호 보고서명 첨부파일 저자 발간일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