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日, 자전거 붐에 따라 관련 액세서리 제품 인기
  • 트렌드
  • 일본
  • 오사카무역관 김광수
  • 2010-03-30
  • 출처 : KOTRA

 

, 자전거 붐에 따라 관련 액세서리 제품 인기

- 자전거 와이어 로크 등 관련 상품 -

 

 

 

  젊은 여성을 중심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시간과 돈이 별로 들지 않는 자전거가 인기임. 이에 따라 관련 액세서리 제품도 덩달아 인기를 얻고 있음.

 

 ㅇ 불경기에 따른 절약 지향과 더불어 메타볼릭 대책의 일환으로 자전거 통근을 권장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어 관련 상품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임.

 

 일본 내 자전거 관련제품 시장규모

 

  자전거 관련용품은 잡화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자전거 관련용품 자체의 통계는 없음. 관련 상품의 수요 파악을 위해 자전거의 생산 및 수입 대수를 게재함.
 

자전거 생산 및 수입 대수

                                                                                                       (단위 : 대 / 백만 엔)

연도

생산

수입

국내

‘06

1,334,512

(69.3%)

25,614

(83.3%)

9,339,172

(102.1%)

65,768

(113.1%)

13,486

(116.5%)

10,673,684

(96.4%)

‘07

1,135,606

(85.1%)

25,205

(98.4%)

9,603,314

(102.8%)

74,875

(113.8%)

14,837

(110.0%)

10,738,920

(94.3%)

‘08

1,094,932

(96.4%)

28,846

(114.4%)

9,033,773

(94.1%)

78,142

(104.4%)

16,985

(114.5%)

10,128,705

(94.3%)

주 : *1 국내 부품생산액은 2005년 이후 통계 없음

 

  자전거 붐에 따라 멋있게 입는 상품이 잘 팔리고 있음. 열쇠 및 조명은 색상에 신경 쓴 타입이 인기임. 시내에서 쓰고 다녀도 맵시가 있는 헬멧, 신축성이 있어 움직이기 쉬운 비즈니스 정장 등 자전거를 많이 이용함에 따라 상품의 폭도 확대됨.

 

□ 자전거용품 인기 상품(점포별 조사)

 

 ○ 1, 2번 기업은 잡화 소매점 대기업이며 3번은 젊은이들에게 인기 있는 백화점에서 점포를 전개하는 소매기업임. 4번 기업은 수입 상사에서 백화점 스포츠 용품점 등으로 납품이 많음.

 

점포명

상품 설명

1.LOFT

www.loft.co.jp

자전거 와이어 로크(자물쇠). 빨간색과 녹색 등 5 색상이 있고, 패션을 추구하는 여성들에게 인기가 있음. 일반적인 와이어로크(철사 잠금 장치)보다 30~50% 비싸지만 인기 상품임. 1890엔

2.Tokyu Hands

www.tokyu-hands.co.jp

호주의 스포츠 브랜드 "KNOG"의 자전거 용 라이트. 색상은 분홍색, 노란색 등 12개 종류가 있음. 여러 색상을 한꺼번에 사서 기분과 복장에 맞게 바꾸어 입는 사람도 많음. 1개 점포에서 월 600개 파는 점포도 있음. 1680엔

3.Rotator Store

www.0101.co.jp/brands/rotatorstore

유럽의 안전 규격인 CE 규격(EN1078)에 근거한 가볍고 견고한 모자에 마음에 드는 헝겊 모자를 도금 한 참신한 자전거 헬멧

아웃 도어는 캡 타입과 모자 타입이 있고 각각 여러 가지 색상이 있음. 평상복에서도 위화감 없이 착용할 수 있는 스타일로 지난해 발표 이후 유럽을 중심으로 주목을 받고 있음. 1만5540~1만6590엔

4.Alphanet,Inc

http://spibelt.jp/

몸에 밀착해 흐트러지지 않는 허리 파우치 임. 신축성이 높은 원단을 사용하고 있으며, 휴대폰이나 지갑, Ipod 등을 넣어 씀.계획 판매량 대비 20% 증가로 매출이 늘고 있음. 달리기 등에도 사용 가능. 2940엔

자료원 : 자전거 협회 인터뷰, 자전거 전문지

 

URL:http://www.maruishi-cycle.com/index.html

 

□ 시사점 및 전망

 

 ○ 자전거 관련 액세서리 붐은 건강유지와 절약을 목적으로 시작됐지만, 자전거 붐에 따라 매력에 끌리는 사람도 많아지고 있음.

 

  이에 따라 각 기업에서는 모두가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용품으로 판매 전략을 바꿔 상품을 전개하고 있음.

 

 ○ 아울러 불경기에 따른 소비 침체의 타개책으로 자사상표(PB)를 개발해 판매하는 기업도 있음.

 

 

자료원 : 자전거 협회 인터뷰, 자전거 전문지, 인터넷 등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日, 자전거 붐에 따라 관련 액세서리 제품 인기)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