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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우디아라비아 상처치료제품시장 성장
  • 트렌드
  • 사우디아라비아
  • 리야드무역관 이성길
  • 2015-07-14
  • 출처 : KOTRA

 

사우디아라비아 상처치료제품시장 성장

- 시장 규모 10% 증가한 825만 달러 -

- Johnson & Johnson 41% 점유율로 시장 선도 -

 

 

 

자료원: Google images

 

□ 사우디아라비아 상처 치료제품 시장 현황

 

 ○ 소비자의 상처 치료제품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면서 시장의 성장을 촉진

  - 상처로 인한 박테리아 감염 등 위생 관련 위험에 대한 인식 인구가 증가 추세임.

  - 저소득층을 위한 가격 통제와 가처분 소득의 증가도 시장의 성장에 도움을 줌.

 

 ○ Johnson & Johnson이나 3M같은 글로벌 대기업을 중심으로 시장이 형성

  - 브랜드 인지도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신제품 출시로 현재까지 시장 성장을 주도함.

  - 대형몰이나 하이퍼마켓 등을 통한 판매 채널의 확대로 접근성이 높아짐.

  - 최근 쇼핑의 편리함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증가함에 따라 이러한 채널의 확대는 시장 성장에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됨.

 

 ○ 가처분 소득 증가와 함께 정부의 가격 통제로 인해 작년 대비 10%의 고성장 중인 시장

  - 현재 정부의 가격 통제로 인해 서민들도 거즈나 테이프 등의 상처 치료제품들을 구입할 수 있음.

  - 이 분야는 작년 대비 시장규모가 11% 성장했음.

 

2010~2014년 사우디아라비아 상처 치료제품 시장점유율

(단위: % )

자료원: Euromonitor

주: 2015년 6월 기준 입수 가능 최신 자료

 

2014~2019년 사우디아라비아 스포츠 웨어(의류+신발류) 시장 항목별 예상 성장률

                        (단위: %)

분류

2014~2015년

예상 성장률

2014~2019년

예상 평균성장률

2014~2019년

예상 총성장률

응급처치 키트

4.8

5.3

29.6

거즈 및 테이프 류

5.8

6.3

35.5

반창고 및 접착붕대

4.8

5.3

29.3

종합

5.4

5.8

32.9

주: 2015년 6월 기준 입수 가능 최신 자료

자료원: Euromonitor

 

□ 경쟁 동향

 

 ○ Johnson & Johnson Inc가 41% 점유율로 시장을 선도

  - 강력한 브랜드 충성도를 바탕으로 현재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음.

  - 밴드와 부착 붕대와 같은 제품들은 65%의 점유율을 기록함.

 

 ○ 2위인 3M Healthcare Ltd. 역시 30%라는 높은 수준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

  - 거즈와 테이프 쪽에서 시장을 선도, 이 카테고리는 작년 대비 11%의 고성장을 기록함.

  - 워터프루프 등의 신제품 출시를 바탕으로 현재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음.

 

 ○ 현재 사우디아라비아 상처 치료제품시장은 소수의 해외 브랜드들로 구성

  - 글로벌 브랜드의 품질적인 우위와 강력한 인지도로 인해 현지 브랜드는 거의 없는 상황임.

  - 현지 브랜드 Dammad Aid Co.는 거즈와 테이프 분야에서 2009년 18%의 점유율을 보였지만, 2014년 17%로 오히려 감소함.

 

□ 전망 및 시사점

 

 ○ 상처 치료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의 확산으로 현재의 성장세가 유지될 전망

  - 지금까지의 성장보다 더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됨.

  - 가처분 소득의 증가와 함께 건강에 대한 캠페인들이 시장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됨.

 

 ○ 앞으로의 시장은 제품의 질적인 부분이나 내구성, 경제성 등이 중요할 것으로 예측

  - 중, 고소득층은 상대적으로 가격이 높지만 즉시 사용 가능 제품들을 구매함.

  - 이에 반해 저소득층은 여전히 거즈나 테이프 등의 상대적으로 저렴한 대체 제품들을 구매할 것으로 예상됨.

 

 ○ 글로벌 대기업의 높은 시장 점유율은 계속될 것으로 전망

  - 이러한 글로벌 대기업은 재정적 능력을 바탕으로 신제품 R &D에 투자하고 있음.

  - 또한, 현재의 브랜드 인지도를 확고하게 하기 위한 여러 가지 마케팅 활동도 병행함.

  - 소비자의 기존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기 때문에 점유율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됨.

 

 

자료원: KOTRA 리야드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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