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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레이시아 열전사지 시장동향
  • 상품DB
  • 말레이시아
  • 쿠알라룸푸르무역관 복덕규
  • 2015-03-09
  • 출처 : KOTRA

 

1. 시장현황 및 수출입 동향

 

□ 시장규모

 

  지난 3년간 말레이시아는 경제성장과 더불어 각종 축제와 행사가 늘어나면서 열전사지 활용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중이며, 장식을 중요시하는 현지문화의 특성상 기본적인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는 상황임.

 

  말레이시아의 열전사지 생상으로 수입보다 수출이 많은 상황이며, 내수 시장을 상당부분 커버하는 상황임.

 

                        (단위: US$천, %)

구분

2011

2012

2013

시장규모

증가율

시장규모

증가율

시장규모

증가율

시장규모 및 성장률

80,032

-

74,807

-6.53

74,563

-0.33

자료원 : WTA(World Trade Atlas)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상위 10개국의 수입 동향 (한국수입통계 포함)

                        (단위: US$천, %)

순위

  

금액

점유율

증감율

2011

2012

2013

2011

2012

2013

13/12

0

  

19,594

14,556

13,774

100

100

100

-5.37

1

  

11,437

7,787

6,294

58.37

53.5

45.7

-19.17

2

  

2,454

1,790

2,528

12.52

12.3

18.36

41.23

3

  

1,384

1,625

1,126

7.07

11.17

8.18

-30.71

4

  

1,170

1,188

1,120

5.97

8.16

8.13

-5.72

5

  

1,230

357

995

6.28

2.45

7.23

179.1

6

  

1,030

859

805

5.26

5.9

5.85

-6.21

7

싱가폴

382

316

381

1.95

2.17

2.77

20.87

8

  

100

160

189

0.51

1.1

1.38

18.29

9

  

205

169

128

1.05

1.16

0.93

-24.48

10

  

50

155

74

0.26

1.07

0.54

-52.3

자료원 : WTA(World Trade Atlas)

 

  말레이시아 열전사지 수입 시장에서는 일본이 절반 가까운 시장을 독식하면서 주도하고 있고, 중국, 한국, 대만이 그 뒤를 이으면서 시장을 넓혀가는 상황임. 특히 중국의 성장세가 빠른 상황임.

 

  한국은 중국의 약진으로 인해 시장확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나, 일본이 가지고 있던 고급제품 시장을 잠식하면서 시장을 서서히 확장하는 중임.

 

□ 시장전망

 

  말레이시아는 연말이나 현지 축제기간(예 : 하리 라야, 디파 발리, 크리스마스)에 장식용으로 그래픽 분야에서 열전사지 제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

 

  경제성장과 더불어 장식이나 포장에 대한 관심들이 늘고 있고, 화려한 의상이나 장식으로 행사의 격을 높이려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것이 업계 인사의 전망임.

 

□ 주요 소비자 및 구매 패턴

 

  주요 소비자 계층

- 인테리이어 업체나 행사주관업체

 

  소비자 구매 동기

  - 각종 행사나 축제이벤트 등에 활용하거나 건축물의 장식 등에 활용되는데, 가격보다도 현지인들이 좋아하는 색상이나 디자인 등에 더 관심을 가지고 구매

 

 

2. 수입제도, 관세율 및 유통구조

 

□ 수입관세 및 관련 제도

 

 ○ 일반 수입관세율: 0%, 판매세: 10%

 

 ○ 통관 시 유의사항

 

  - 2015년 4월부터는 부가가치세에 해당하는 GST가 부과되는 데, 판매세(10%) 대신에 GST 일괄세율6%가 부과되므로 실질적으로 수입단가를 낮춰줄 수 있는 요소로 작용하게 될 것임.

 

□ 주요 유통채널

 

 ○ 수입유통상이 외국기업으로부터 제품을 수입해 중간 유통업체들을 통해 수요자에게 판매하는 구조임. 따라서 좋은 유통망과 연결된 수입업체 발굴이 중요함.

 

 

3. 경쟁동향

 

□ 경쟁 제품

 

 ○ 핫 스탬핑 포일의 대부분은 일본, 중국, 한국, 대만, 독일, 미국 등으로부터 수입하고 있는데, 포일그래픽 업계에서 사용하는 열전사지 분야에서는 특히 중국 제품과의 경쟁이 치열한 상황임.

 

 ○ 중국의 열전사지보다 한국 제품이 품질이 높긴 하지만 가격이 비싸서, 수용가능한 품질로 가격이 저렴한 제품으로 수요가 몰리는 상황임.

 

 ○ 현재 말레이시아 열전사지 시장에서는 독일의 KURZ브랜드 제품이 가장 인지도가 높다고 함.

 

□ 한국 제품에 대한 인지도

 

 ○ 열전사지 분야에서 한국 제품 인지도는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나, 중국 제품이 저렴한 가격으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어 실질적인 매출 신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

 

 

4. 마케팅 활동 참고사항

 

□ 현지 바이어 특성 및 구매 시 고려사항

 

 ○ 바이어 특성: ① 가격경쟁력 중시 ② 품질경쟁력 중시 ③ 다양한 유통 경로 확보

 

 ○ 현지 바이어 구매 상담 시 우선 고려사항

 

  - 열전사지 분야는 이미 중국이 현지 시장에서 한국을 위협할 수준으로 성장했기 때문에 가격경쟁력을 상쇄시킬 품질과 특성을 부각시키는 내용으로 상담 필요

  - 현지 바이어들이 새로운 트렌드나 디자인에 민감할 수 있고, 소비자들이 한류에 대한 관심들이 높다는 점을 부각시키면 효과적임.
 

□ 전문 전시회 정보

 

전시회명(현지어명)

IPMEX 2015

전시회명(한국어)

국제 인쇄제지포장기계전

전시품목

종이, 인쇄, 포장, 기기 등

개최국가/도시/개최주기

말레이시아/쿠알라룸푸르/2년

규모(참가업체수)

15개국 39개 업체(외국참가업체수 : 34개)

개최기간(2015년)

2015.08.13. ~ 2015.08.16.

웹사이트

http://www.ipmex.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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