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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인구

키르기스스탄은 인구 600만 명의 소국으로 소비시장이 크게 발달돼 있지 않다. 아울러 국토가 산맥으로 인해 북과 남으로 분단돼 있어 물류의 흐름도 원활하지 않으며 도시들이 서로 떨어져 있는 것도 시장발달에 저해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키르기스스탄은 천연자원이 거의 없는 농업국가로 경제수준 또한 높지 않아 전반적인 소득수준이 낮은 편이다.   <자료원 : 키르기스스탄 통계청>

소비 성향

소비문화가 발달한 카자흐스탄과 달리 키르기스스탄은 1인당 기준 GDP가 3천 달러 수준으로 소득이 낮아 아직까지 관련 시장이 발달하지 못했다. 지방 도시에는 월 100불 미만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다.

한국 상품 이미지

전반적으로 한국 상품에 대해 프리미엄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자동차, 컴퓨터, IT 제품 등에 대한 인식이 매우 높으며 최근에는 화장품, 건강식품 등 한류를 활용한 K-뷰티나 K-푸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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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수정 : 2019-03-05 17:1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