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KOTRA 해외시장뉴스

통합검색

국가·지역정보

DOWN
성공사례 더보기

성공 사례

1) 오스템 임플란트

오스템 임플란트는 임플란트의 불모지인 방글라데시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2011년 현지 법인을 설립했다. 이는 중소기업의 대방글라데시 내수 시장 지향형 투자진출로서 매우 희귀한 사례이다(기존에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한 치과의는 방글라데시 전체에 20명 내외로 알려짐). 오스템은 최근까지 5차례에 걸쳐 현지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해 매회 20여 명이 수료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이 교육에는 한국의 치과의사가 참가해 이론 강의 및 실습 교육 등을 진행했다. 오스템은 치과의사들에게 기자재를 공급하며 장비는 대여하고 있다. 진출 초기 단계로서 성공 여부를 판단하기에는 이르나 현지 트렌드를 활용해 새로운 시장을 적극적으로 만들어낸 모범 사례로 평가할 수 있다.

2) W사

W사는 2016년 3월에 다카 무역관 지사화 사업을 통해 방글라데시 시장에 진출하였다. 방글라데시는 급속한 경제성장으로 플라스틱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해 현지 대기업들이 플라스틱 산업에 대규모 투자를 하고 있다. 이러한 투자 추이로 플라스틱 사출기 수입수요가 많았는데 플라스틱 산업이 성장하기 이전 시장에 선제적으로 진출하여 현재까지 다수의 기업으로부터 지속적인 주문이 이어지고 있어 산업 발전단계 분석이 주효한 사례로 꼽힌다. 현재는 지사를 설립하여 직접 A/S를 제공하고 있다.

3) T사

방글라데시는 현지 국립병원/사설병원의 조달수요가 많고 우리나라 EDCF 자금을 통해 진행되는 병원 설비 및 관련 의료기기 공급 수요도 다수 존재한다. 이와 관련하여 무역관으로 들어온 인콰이어리를 통해 지사화 사업 가입업체인 T사에 관련 내용을 전달하여 본격적인 지원 업무를 시작했다. 국내 상담회인 KSM(Korea Service Market)에 바이어인 G사 방한을 통해 양사 간 본격적인 업무협의가 시작되어 현재까지 약 2백만 불의 주사기 설비공급 및 당뇨 치료 주사기, 버터플라이 니들 설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4) K사

방글라데시에 러시아 원조자금으로 진행 중인 원자력 발전소 건설 프로젝트의 현지 발주처 미팅 후 구매수요를 다카 무역관 지사화 기업인 K사와 연결, 콘크리트 펌프 크레인 2백만 불 계약 및 납품을 완료하였고 추가 수주를 위해 지속 F/U 중이다. 현지 프로젝트 정보 및 발주처 수요 발굴이 주효한 사례로 평가된다.

공공누리 1유형

국가정보[참고정보-현지 진출 성공사례(성공사례)] 항목은 "공공누리 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종수정 : 2019-02-19 10:24: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