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KOTRA 해외시장뉴스

통합검색

국가·지역정보

DOWN
성공사례 더보기

성공 사례

A사는 끈기와 직접 마케팅으로 에티오피아 시장에 진출했다. 에티오피아는 빈약한 경제규모로 인해 저가의 중국산 건자재가 범람하는 상황이나 에티오피아의 건축경기 활황을 눈여겨본 A사는 5년 전부터 수차례에 걸친 현지 바이어와의 협상과 중국공장에서의 제조를 통한 원가절감 및 품질의 우수성을 강조하는 전략을 추진하였다. 물론 L/C 개설 및 결제 지연, 단가 인하 요구 등의 어려움이 많았으나 A사는 단기간의 이익 추구보다는 바이어의 성공을 위한 파트너로서 중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여 꾸준한 수출실적을 기록 중이다.

공공누리 1유형

국가정보[참고정보-현지 진출 성공사례(성공사례)] 항목은 "공공누리 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종수정 : 2019-02-25 10:3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