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KOTRA 해외시장뉴스

통합검색

국가·지역정보

DOWN
비자 더보기

종류 및 발급절차

우리나라와는 사증면제협정이 체결돼 있지 않아 입국 시 사증발급을 받거나 주한 짐바브웨 명예영사관에서 단수사증(30일)을 발급 받아야 한다. 도착사증은 30일간 유효하며, 단수사증 30달러, 2회 이상 입국 복수사증 50달러의 수수료가 부과된다. 확정티켓을 소지하고 짧은 시간(6시간 이내) 경유하는 경우는 공항 내에 체류하고, 장시간 대기해야 할 때는 외부 호텔에서 체류는 가능하나 사증이 없을 시 단수 사증을 발급받아야 한다. 입국 시 여권 잔여기간은 6개월 이상이어야 한다.

  ㅇ 주한 짐바브웨 명예영사관 연락처
    - 주소: 서울 송파구 삼전동 11 태성빌딩 3층
    - 전화: 02-425-3624
    - 팩스: 02-425-3272

  ㅇ 구비서류 및 수수료
    - 여권 원본 및 사증 신청서
    - 비즈니스 사증 발급 시 초청장이나 비즈니스 관련 서류
    - 30달러

1) 관광비자

관광비자는 관광객, 친지 방문 등 사적 목적의 단기 방문자 대상이며, 공항에서 최초 30일 사증을 발급하고 희망 시 이민국에서 두 번까지 연장 가능하다. 최초 입국일로부터 최장 3개월 체류 가능하다. 수수료는 30달러이며, 이민국 연장 시 추가 수수료는 없다.

2) 상용 비자

외교관 여권 및 관용여권 소지자만 발급 가능하다. 공항에서 입국 시 비자 발급 가능하며 수수료는 면제된다.

공공누리 1유형

국가정보[참고정보-출입국 안내(비자)] 항목은 "공공누리 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휴대품 통관 더보기

휴대품 면세

주류는 18세 이상의 승객만이 소지할 수 있으며 일반 주류는 5리터, 증류주는 2리터까지 면세로 반입 가능하다. 일반 관광 기념품 반출은 가능하나, 상아, 동물가죽 및 귀금속 원석 등의 경우는 구입 증명서 제출을 요구할 수도 있기 때문에, 해당 품목 구입 시 반출 가능 여부 확인 및 필요 서류를 작성하는 것이 좋다.
1인당 짐바브웨 달러로 5,000달러에 해당하는 물품까지는 자유롭게 반출 가능하다.

공공누리 1유형

국가정보[참고정보-출입국 안내(휴대품 통관)] 항목은 "공공누리 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종수정 : 2019-02-26 19:1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