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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인구

2015년 기준 주요 소비층 인구인 20세~64세 인구 수는  전체 인구의 45%인 710만 명 정도이며, 2020년에는 약 820만 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소비 인구 중 젊은 층이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자료원 : BMI Zimbabwe Consumer & Retail Report Q1 2018 >

소비 성향

낮은 가처분 소득과 높은 실업률 등 근본적인 구조적 문제가 가계소비를 위축시키고 있다. 2019년 경제 성장세 오름폭은 미미하지만 다소 회복될 것으로 전망되며, 짐바브웨 현지 통화가 발행되면서 현금 유동성이 높아짐에 따라 수요 역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바, 소비자신뢰지수 역시 중단기적으로는 소폭 성장할 것으로 분석된다.

남아공 대형 유통망(Pick n Pay 등)이 짐바브웨에 점차 확장되면서 인접 국가들에 비해 대형 식품 소매업 이용률이 높아지고 있으며, 모바일 금융 서비스 이용율도 점점 높아지고 있어 필수품 구매가 아닌 소비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 상품 이미지

2011년 3월 초 짐바브웨 총리 모건 창기라이는 짐바브웨에서의 삼성, LG, 현대차 등 한국 대기업 브랜드 이미지가 높다고 언급한 바 있으며, 현재 수요도 적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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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수정 : 2019-02-26 20:3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