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바로가기

KOTRA 해외시장뉴스

통합검색

국가·지역정보

DOWN
비자 더보기

종류 및 발급절차

우리 국민이(일반여권 소지자 기준, 외교관/관용여권 소비자는 무비자로 입국하여 90일 동안 체류 가능) 모잠비크에 입국하기 위해서는 비자를 취득해야 한다. 다만, 대한민국에는 모잠비크 대사관이 상주하고 있지 않다. 따라서 우리나라를 겸임하고 있는 주일본 모잠비크 대사관을 통해 비자를 발급받아야 한다.

우리 국민이 모잠비크에 입국하는 데 필요한 주요 비자는 관광 비자, 학생 비자, 비즈니스 비자, 취업 비자 등이 있다. 공통 제출서류(여권, 신청서, 증명사진, 왕복항공권, 황열병 예방접종서, 수수료) 외에 비자 종류별 추가 제출서류는 다음과 같다. 비자 발급 수수료는 주 일본모잠비크대사관 홈페이지(http://embamoc.jp/english/index.html)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ㅇ 관광 비자 : 여행계획서, 호텔예약 확인증
  ㅇ 학생 비자 : 건강진단서, 장학금 등 학비 지급능력 증빙서류, 주거증명서, 입학허가서, 학업종료 후 본국 귀국 서명서, 추천서, 범죄기록 증명서
  ㅇ 비즈니스 비자 : 초청장, 여행계획서
  ㅇ 취업 비자 : 고용계약서, 고용허가서, 건강진단서, 초청장, 주거증명서, 급여증빙서류, 범죄기록 증명서

모잠비크는 우리나라처럼 자국 대사관이 주재하지 않는 국가의 국민에 한해 공항 등에서 입국비자(Border Visa)를 발급해 준다. 입국비자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모잠비크 초청기관을 통해 초청장과 이를 승인한 이민국의 공식서한이 필요하다. 이 서한을 소지하여 모잠비크 입국 시 이민국에 제출하면 30일 체류기간의 단수비자(Simple Visa)를 발급받을 수 있다. 현재는 코로나19로 입국비자 발급은 중단된 상태이다. 참고로 코로나19 발병 이전까지 입국비자 발급 수수료는 50달러였다.

참고로 2020년 4월 모잠비크 정부는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하고 기발급 비자를 취소 및 신규 비자 발급을 중단한 바 있다. 2020년 9월 국가비상사태가 종료되고 1단계 낮춰진 국가재난사태로 전환되면서 11월부터 우리 국민의 입국은 가능하다. 하지만 관광비자는 아직 재개되지 않고, 공항에서 입국비자도 발급되지 않기 때문에 주일본 모잠비크 대사관을 통해서 비자를 발급받아야 한다. 입국 시에는 출발 전 72시간 이내 출발국에서 발급된 코로나19 음성 확인서를 의무적으로 제출해야 한다.

공공누리 1유형

국가정보[참고정보-출입국 안내(비자)] 항목은 "공공누리 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휴대품 통관 더보기

휴대품 면세

상업용 판매목적이 아닌 일반 휴대품의 면세 한도는 1,500달러이며 상업용 목적의 휴대품 면세 한도는 500달러이다. 한편, 모잠비크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별도의 세금납부 없이 반입할 수 있는 제품 및 용량은 다음과 같다.

  ㅇ 의약품 : 개인적인 사용으로 판단할 수 있는 양
  ㅇ 동식물 : 모잠비크 법률이 허용하는 수준
  ㅇ 향수 : 50mL(perfume), 250mL(eau de cologne)
  ㅇ 담배 : 200개비(cigarettes), 100개비(cigarillos), 50개비(cigars), 250g(smoking tobacco)
  ㅇ 주류 : 1리터(spirit), 2.25리터(와인)
  ㅇ 현금/유가증권 : 미화 10,000달러 이내

공공누리 1유형

국가정보[참고정보-출입국 안내(휴대품 통관)] 항목은 "공공누리 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종수정 : 2021-09-22 20:4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