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바로가기

KOTRA 해외시장뉴스

통합검색

국가·지역정보

DOWN
성공사례 더보기

성공 사례

90년대 초반부터 알제리에 진출한 LG전자는 초기에는 완제품을 수출하는 형태로 알제리 가전 시장을 공략했다. 그러나 알제리 내 가전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시장 내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전략적으로 현지 기업과 협력을 추진했으며, 판매를 넘어 2000년대 초반부터 현지 파트너사와 기술 제휴 형태로 에어콘, 냉장고, VCR, 식기세척기 등 다양한 가전제품을 현지에서 조립, 생산하였다. 2013년 LG전자는 Bomare사와 TV생산 관련 협력 계약을 체결하여 현지에서 조립 생산을 시작한 이래, 꾸준히 알제리 시장 점유율을 높였으며 아프리카 대륙 최북단, 지중해 남단에 위치한 알제리의 지리적 이점을 살려 인근 아프리카 시장뿐 아니라 유럽 시장을 공략, 2020년 9월 알제리산 LG TV를 유럽으로 수출하는 성과를 거양하게 되었다.

완제품 수출 위주였던 초기 비즈니스모델에서 변화해가는 시장 환경 및 정부 정책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하여 현지 파트너와의 협력을 이끌어 냈고, 아프리카 및 유럽 등에 수출하기에 유리한 알제리의 지리적 위치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현지 시장뿐 아니라 수출시장 공략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으로 분석된다.

공공누리 1유형

국가정보[참고정보-현지 진출 성공사례(성공사례)] 항목은 "공공누리 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종수정 : 2020-12-27 17:4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