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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다중온라인게임(MMOG) 가상세계 현재 10억불 이상 시장가치!!
2007-03-24 미국 달라스무역관 김경미

美, 다중온라인게임(MMOG) 가상세계 현재 10억달러 이상 시장가치!!

- 2011년 까지 1000만 명 이상의 이용자 확보 예상 -

 

보고일자 : 2007.3.23

김경미 댈러스무역관

emily@kotradallas.com

 

 

 다중온라인게임(MMOG) 시장가치 10억 달러 이상

 

 ㅇ 미국의 미디어 시장 조사전문기관 스크린 다이제스트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수 백만명 이상이 가상 온라인세계에 몰려들고 있으며, 현재 시장가치는 10억 달러 이상에 달함.

 

 ㅇ 광대역망의 지속적 구축, 차세대 비디오게임기 등의 보급도 MMOG 확산 가속화할 호재로 작용.

 

 

 온라인게임 인기 요인 분석

 

  월드워브워 크래프트  대작게임의 성공

 

 ㅇ 광대역망의 보급률 상승

 

 ㅇ 차세대 비디오 게임기의 온라인 네트워크화 트렌드

 

 ㅇ 다양한 장르와 형태의 게임 개발로 수익구조 다변화

 

 

 새로이 부상할 게임 장르

 

 세컨드 라이프와 같은 가상 세계 구축 게임

 

 네오 펫츠류의 가상 애완동물 기르기 게임

 

 보다  케주얼한 다중온라인 퍼즐게임

 

 캐릭터 성장을 위해서는 유료 아이템을 사야하는 스포츠 게임

 

 

 향후 전망

 

 향후 2011년까지 천만명 이상이 MMOG를 즐길 것으로 예상. 이  수백만 명이 광고 또는 가상결제시스템  새로운 형태의 지불방식으로 온라인 게임을 즐길것으로 내다봄

 

 ㅇ 2011년까지 매출 15억 달러로 확대될 전망

 

 ㅇ 거대 미디어 회사들의 온라인 게임 시장 진출 전망

 

 ㅇ 우리나라 게임 업체들의 다양한 장르 개발을 통한 시장 진출 기회

 

 ㅇ 차세대 게임 콘솔 관련 액세서리 및 관련 기기 개발을 통한 틈새 시장 진입 기회

 

 

자료원 : Screen Digest 보고서, 무역관 자체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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