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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 미용기기시장 확대 전망
2020-09-28 최진형 러시아 모스크바무역관

- 사용법, 효과 후기, 브랜드 강점 등 상세 정보 전달로 신뢰 쌓기가 중요 -

- 인터참((InterCharm) 등 전문 전시회를 통한 홍보 효과를 노려야 -






러시아 미용기기 시장 개요


글로벌 미용시장의 트렌드는 '자연미’이다. 러시아의 미용시장도 이러한 글로벌 시장 트렌드를 지난 10년간 꾸준히 따르고 있고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러시아 성형 전문의들도 수술보다는 비수술적 시술로 권장하는 경우가 늘고 있고, 고객도 이러한 방법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해졌다. 비수술적 시술이 외과 수출 대비 비용 면에서 저렴하다는 것이 고객 선호도를 높이는 주요 요소이다. 한편, 코로나19의 러시아 의무격리기간(4~5월)에 홈 뷰티케어 수요가 급증했다는 점에서 러시아 미용기기 시장 성장 가속도가 기대되고 있다.


상업용과 가정용 모두 가능한 미용기기

HS코드

품목

이미지

설명

901910

휴대용 고주파 미용기기

Массажер импульсный Biolift4 118, 4 насадки, GEZATONE

Darsonvalization고주파와 전압의 펄스 교류를 이용함. 이 전기요법은 지난 1세기 이상 존재해 왔으며, 프랑스의 생리학자 다르손발(Darsonval)의 이름을 따서 명명됨. 다르손발은 이 현상을 처음 연구해 의료행위에 쓰자고 제안

고주파 리프팅 장비

Купить Face Radio Frequency Lifting Device Portable Skin ...

RF리프팅 피부 수축술은 고주파(RF)를 이용해 주름을 줄이고 피부를 조이는 현대적인 치료법

RF리프팅 피부 수축술은 잔주름과 느슨한 피부를 고주파(RF) 에너지를 이용해 세포 조직에 열을 가하고, 피하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는 미용 기법

초음파 클렌저

Ultrasound facial cleansing – Grozis Mums

초음파는 피부 정돈, 박피, 재생에 사용 가능

진공 흡입 클렌징 기기

Electric Vacuum Suction Cleaner Face Cleaning Blackhead Removal ...

모공 진공흡입기는 일반적인 진공청소기처럼 작동함. 모공을 막는 모든 먼지와 불순물을 제거

854370

영구 화장법

(문신 등)

external_image

영구 화장법은 화장과 닮은 디자인을 연출하기 위한 수단으로 문신을 활용한 화장품 기법임. 그 예로 아이라이너 문신 등이 있음.

화장품+미용기기 세트

Косметологический комбайн - как выбрать: советы от профессионалов

공간을 절약하고 여러 장치의 기능을 한 번에 갖춘 다기능 장비

847989

자외선 살균기

화장품 소독 장비




























자료: KOTRA 모스크바 무역관 수집


Market Research Future(컨설팅)에 따르면, 2019년 기준 글로벌 미용 의료산업은 2023년까지 연 11%씩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서 미용 의료산업(Aesthetic Medicine)은 주사(Injectio) 미용술, 관리 서비스, 미용 의료기기, 성형 수술 등을 대표적으로 포괄한다. 1Nep.ru 포털(온라인 미용 소식지)이 2019년 상반기 기준으로 시장분석을 한 결과에 따르면, 모스크바 내 미용 관리 클리닉 허가 라이선스 취득 건수가 3693이고, 이중 882개 클리닉 및 미용 센터가 의료 영업 중이라고 한다.


러시아 미용 전문가들은 주사 미용술이나 성형은 점차 감소 중인 반면, 미용기기 사용은 증가 추세라고 확신 중이다. 주 요인은 성형의 위험성과 고비용, 주사 시술의 부작용이 점차 알려지고 있고, 미용기기의 현지 유통이 더욱 활발해졌기 때문이다. 2019년 Trend Laboratory은 러시아 미용 관리 이용 고객들로부터 각 서비스의 기대 효과, 위험 요소를 도출한 바 있으며, 미용기기는 자가 관리, 무통증, 부작용 최소화, 지속적인 효과 등 대부분 긍정적 요소만 언급되었다.


Trend Laboratory 조사결과: 미용 관리 서비스 주요 분야별 고객 반응

성형 수술

미용 주사 시술

미용기기

 · 고가의 수술 비용

 · 장기간의 회복기간 필요

 · 마취 필요

 · 결과가 실망스러울 수 있음

 · 부작용과 합병증

 · 금기증

 · 지속 가능한 결과

 · 치명적 외모 결함 교정 가능

 · 복잡한 수술 과정으로 결정을 내리기 어려움.

· 신속한 시술과정 및 결과 

· 정기적인 시술이 요구됨.

· 멍과 통증 발생 가능

· 경미한 외모 교정만 가능

· 시술 병행 가능 

· 상대적으로 저렴함(종종 미용제품을 이용한 것보다 저렴)

· 합병증 발생 가능, 금기 사항 많음

· 최소한의 인적 요인 

· 무통증 및 합병증 최소

· 광범위한 신체 및 얼굴 시술(모든 서비스를 한 곳에서 제공)

· 코스별 프로그램을 통해 최상의 결과 도출

· 주사 시술보다 효과 지속

· 기기 이용기간에 금기사항 거의 없음.

자료: Trend Laboratory


상트 페테르부르크의 NaPopravku.ru가 조사한 미용 관리 서비스 비용

혹, 유두종 제거

15~53달러

눈꺼풀 성형

605달러(한쪽 상꺼풀 수술 기준)

보톡스

5달러부터

코 성형

1,520달러

가슴 확대

1,460달러(보형물 제외)

피부 리프팅

530달러

자료: Napopravku.ru


1Nep.ru 포털 조사에 따르면, 상트 페테르부르크의 안티 에이징 서비스 고객 연령은 25세부터이며 모스크바는 18세부터라고 한다. 한편 여성 대 남성의 미용 서비스 고객 비율은 75:25인 것으로 나타났다. 러시아의 미용기기 시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트렌드는 크게 Y세대(24~27세)의 등장, 인기 연예인의 미용 관리법, 코로나19에 따른 미용 관리 변화, 남성 고객 증가 등으로 요약된다. 한편, 미용기기 시장 성장에 제약을 주는 요소로는 기기 일반 사용자를 위한 매뉴얼과 숙련된 전문가 부족, 서비스 이용료 대비 소득 저하, 검증되지 않은 저가 기기 유통(중국산) 등이다.



러시아 미용기기 시장에 미치는 요소들

자료: Market Research Future


러시아 미용기기 시장의 제약 요소

자료: 모스크바 무역관


러시아 미용기기 시장의 주요 트렌드는 1) 건강과 웰빙이라는 글로벌 트렌드 따라가기, 2) 비용 절감과 안정성을 추구한 미용 관리, 3) SMAS(Superficial Muscular Aponeurotic System: 진피부터 피하지방층과 근육층에 존재하는 층) 리프팅 등 비수술적이면서 장기적인 효과를 주는 신규 미용 관리법 등장이다. 글로벌 미용시장은 이미 건강을 고려한 미용 관리법으로 전환했고, 외적인 미모가 아닌 건강미라는 키워드로 미적 사고가 변화하였다. 한편, 러시아 미용 관리 비용은 아직도 유럽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외국인들이 오히려 모스크바로 성형 관광을 오는 경우가 늘었다. 게다가 루블 현지화의 가치절하가 지속되고 있고 성형 관광 비용이 더욱 저렴해졌다. 예를 들어, 턱교정이나 광대뼈 축소 성형 수술비용은 러시아가 미국보다 5배 이상 저렴한데, 이는 전문의 인건비가 그만큼 낮기 때문이다.


수입 동향


미용기기를 포함한 수입 HS코드와 제품군은 854370(고유 기능 전자기기), 901910(마사지 기기 등 기계요법기기), 847989(고유기능 기계류) 등이다. HS코드별로 대 한국 수입이 꾸준히 증가하는 품목은 고유 기능 전자기기(854370)이며, 2020년 상반기 동안 감소폭은 컸으나 규모가 큰 품목은 고유기능 기계류(847989)이다. 그리고 마사지 기기 등 기계 요법기기(901910)의 러시아 수입국 중 한국은 3위로 순위가 매우 높다. 러시아의 미용기기 주요 수입국 중 중국은 세가지 제품에서 모두 1순위 국가이며, 독일(854370에서 4위, 901910과 847989에서 모두 2위)는 중국 다음으로 주요 수입국이다.


러시아의 수입하고 있는 미용기기 종류는 HS코드 분류상 고유기능 기계류(847989) 규모가 가장 크다. 러시아의 기계식 미용기기 연간 수입규모는 8억~9억6000만 달러이며, 2020년 상반기 기준 전년동기대비 11.6%가 증가하였다. 다음으로 큰 수입 규모의 제품은 전자식 기계 및 기기 제품(854370)으로, 연간 2억~3억 달러 수준이다. 2020년 상반기 기준 대 한국 수입이 유일하게 증가(38.4%)한 제품은 전자식 기계 및 기기 제품(854370)으로, 2017년부터 꾸준히 증가하는 제품이다. 한편 마시지용 기기의 대 한국 수입은 증감율 변동이 큰 편이고, 기계식 기기는 2017년 5672만 달러까지 기록한 후 급격히 감소했다.


러시아 수입통계(HS 854370, 고유기능을 가진 전자기계류 및 기기)

(단위: 백만 달러, %) 

수입국

수입액

점유율

증감률

2017

2018

2019

2020.1~6

2018

2019

2020

'19/'18

'20.1-6/

'19.1-6

세계

234.912

335.891

495.435

202.109

100

100

100

47.50

5.96

1. 중국

87.377

145.860

246.308

124.581

43.4

49.7

61.6

68.8

57.8

2. 말레이시아

24.268

46.763

10.677

28.569

13.9

21.5

14.1

128.3

- 33.9

3. 미국

18.918

23.503

21.966

8.764

7.0

4.4

4.3

- 6.5

3.8

4. 독일

27.102

18.356

20.147

4.965

5.4

4.0

2.4

9.76

- 55.9

5. 프랑스

16.354

24.049

13.340

3.784

7.1

2.6

1.8

- 44.5

- 46.9

6. 벨라루스

1.205

5.173

6.261

3.537

1.5

1.2

1.7

21.03

8.4

7. 영국

8.614

8.826

12.477

3.161

2.6

2.5

1.5

41.3

- 44.9

8. 한국

2.900

3.447

3.632

2.495

1.0

0.7

1.2

5.4

38.4

9. 일본

8.926

9.772

8.061

2.392

2.9

1.6

1.1

- 17.5

- 22.6

10. 덴마크

0.411

0.976

1.138

2.210

0.2

0.2

1.0

16.6

469.8

자료: 러시아 연방 관세청(Global Trade Atlas) (https://www.gtis.com/gta/)


러시아 수입통계(HS 901910, 기계요법용 기기, 마사지용 기기)

(단위: 백만 달러, %)

수입국

수입액

점유율

증감률

2017

2018

2019

2020.1-6

2018

2019

2020

'19/'18

'20.1-6/

'19.1~6

세계

71.352

87.150

87.394

37.176

100

100

100

0.28

- 0.26

1. 중국

28.450

39.017

44.995

22.908

44.7

51.4

61.6

15.3

3.7

2. 독일

6.762

7.584

9.257

2.886

8.7

10.5

7.7

22.0

25.2

3. 한국

5.613

11.421

8.499

2.467

13.1

9.7

6.6

- 25.6

- 13.5

4. 대만

8.004

6.930

6.149

2.321

7.9

7.0

6.2

- 11.3

- 34.2

5. 이탈리아

4.750

6.266

4.117

1.245

7.1

4.7

3.3

- 34.3

- 39.5

6. 스위스

4.745

2.744

1.316

1.097

3.1

1.5

2.9

- 52.0

153.4

7. 미국

2.801

2.745

3.482

1.088

3.1

3.9

2.9

26.8

- 3.4

8. 프랑스

3.021

1.975

2.184

0.487

2.2

2.50

1.3

10.6

- 21.6

9. 벨라루스

0.864

1.145

0.424

0.330

1.3

0.4

0.8

- 62.9

17.9

10. 이스라엘

0.434

0.888

0.679

0.306

1.0

0.78

0.8

- 23.5

- 17.4

자료: 러시아 연방 관세청(Global Trade Atlas) (https://www.gtis.com/gta/)


러시아 수입통계(HS 847989, 고유의 기능을 가진 기계류 장비)

(단위: 백만 달러, %)

수입국

수입액

점유율

 증감률

2017

2018

2019

2020.1-6

2018

2019

2020

'19/'18

'20.1-6/

'19.1-6

세계

859.618

963.880

917.321

396.218

100

100

100

- 4.8

11.6

1. 중국

81.763

114.649

111.574

69.742

11.8

12.1

17.6

- 2.7

26.5

2. 독일

165.418

217.368

149.647

55.452

22.5

16.3

14.0

- 31.1

- 15.2

3. 이탈리아

94.789

79.575

110.119

44.335

8.2

12.0

11.1

38.4

- 23.3

4. 영국

9.234

8.634

14.433

41.535

0.9

1.5

10.4

67.1

1,404.5

5. 폴란드

36.371

8.944

55.249

34.000

9.2

6.0

8.5

- 38.2

108.4

6. 스위스

17.513

8.556

13.774

15.606

0.8

1.5

3.9

60.9

399.6

7. 핀란드

60.975

34.358

25.131

12.221

3.5

2.7

3.0

- 26.8

- 17.9

8. 일본

22.589

26.371

25.487

12.167

2.7

2.7

3.0

- 3.3

37.0

9. 프랑스

17.399

19.034

24.796

10.618

1.9

2.7

2.6

30.2

- 0.6

10. 네덜란드

26.687

34.091

22.699

10.132

3.5

2.4

2.5

- 33.4

39.6

12. 한국

56.750

19.591

26.354

6.605

2.0

2.8

1.6

34.5

- 49.7

자료: 러시아 연방 관세청(Global Trade Atlas) (https://www.gtis.com/gta/)


기업 동향


정확한 통계 수치는 없으나 러시아 미용기기 시장은 수입산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중국·독일·프랑스·한국산의 러시아 시장 점유율이 매우 높다. 러시아 수입 미용기기들은 대부분 멀티 기능으로, 상업용과 개인용(홈 뷰티케어) 사용이 가능하다. 러시아 현지 제조품은 아직까지 기능면에서 수입 제품보다는 단순한 편이며 대부분 상업용 제품 생산에 집중하고 있다. 러시아 현지에서 생산하고 있는 미용기기는 다르송발(Darsonval) 식이 압도적으로 많다.

주: '다르송발(Darsonval)’ 명칭 유래: 프랑스의 물리학자(1851~1940) 이름으로, 피부와 점막의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고주파 전류 적용에 대한 작용 원리와 구조를 발견


스웨덴 회사 FOREO와 프랑스 제조사 GEZATONE은 러시아 미용기기 시장의 최대 점유율을 보유한 외국계 기업들이다. 이 기업들은 전문 딜러망뿐만 아니라 향수 소매업까지도 확보하고 있다. 


러시아 판매회사

회사명(로고)

설립연도, 장소

홈페이지

매출*

직원수

제품

설명

"NPF "GALATEYA LLC

1996,

모스크바

http://npf-galatea.ru/

110.5만 달러

42명

ESTHER

고주파 전기 리프팅 장비

· 당사의 주 활동은 제품 개발과 생산

· 의료제품 및 미용제품 복합기업

· 인공 기관 및 정형외과 제품

· 재활제품 기술 보유


ESMA LLC

ЭСМА

1999,

상트페테르부르크

https://www.esma.ru/

24.8만 달러

초음파 각질제거 피부관리기

Аппарат ультразвукового пилинга Евромедсервис SD-2201 - купить в ...

· 화장품, 의료, 물리치료 장비 생산

· 러시아 올림픽 팀 공식 장비 공급업체


Dermalight

2010,

상트 페테르부르크

https://dermalight.ru/

233.2만 달러

66

Darsonval

피부 질환용 자외선 치료기
이 제품은 러시아 연방 보건부로부터 의료목적 허가 인증을 받음.

국내 개발 기기

소형화 및 저중량화 특징 가짐.

가정용으로 사용 가능

교체 가능한 Philips 광선요법 램프 있음.

Pelsar

2015,

모스크바

https://pelsar.ru/

6만 달러

Бесконтактный ПЛАЗМОЛИФТИНГ: до и после

· 비수술 안검 미용

· 임신선 및 흉터 제거

· 문신 제거

· 여드름, 여드름 흉터 치료

· 눈가, 입가 주름제거

JessNail Professional

2002,

예카테린부르크

https://jessnail.ru/

152.6만 달러

화장품 소독 기기

https://jessnail.ru/upload/resize_cache/iblock/f7d/500_500_140cd750bba9870f18aada2478b24840a/f7dbceb006e93beca295fc964e37ed8b.jpg

· Professional은 문신, 피부관리, 제모, 화장품 소독 기기, 파라핀 치료용 제품을 생산


PMG-Technology

https://profmedgroup.ru/userfiles/image/pmg.png

2015,

모스크바

http://profmedgroup.ru/

7.6만 달러

피부 정돈 및 박피 기기

· 당사는 미용실 및 성형외과용 장비를 제조


ATIS GRUPP LLC

2015,

모스크바

https://atismed.ru/

95만 달러

Cosmetic combine

· 러시아 브랜드 'АtisMed’는 러시아 화장품 기기 제조업체

· 의료기기 생산 및 유지 보수를 위한 면허 보유

· 고배율 확대경 돋보기, 증기연무기 및 액화 가스 필링은 자체 개발 제품

자료: 각 회사 홈페이지, Spark-Interfax information


러시아 진출 외국계 주요 벤더

회사명

(로고)

설립일, 설립국가

홈페이지

매출*

(2019)

주 제품

설명

GEZATONE

Gezatone.

1995

프랑스

https://gezatone.ru/

900만 달러

(러시아)

· 바디 마사지기

· 안면 미용기기

· 휴대용 다르손발

· 의학기술(자세교정기, 전자 체중계, 가습기)

(안면 메조테라피 마사지기)

Массажер «Домашняя мезотерапия лица» m8810, Gezatone 1

Darsonval Portable


 

· 당사는 가정용 뷰티 케어 기기를 제조

· 러시아 총판 MITRIDAT LLC을 통해 제품 판매


TALIKA beauty LLC

1948

프랑스

https://www.talika.com/

370만 달러

(세계)

TALIKA는 얼굴과 바디 케어를 위한 제품을 생산.

NASA 연구에 기초해 만든 피부 관리용 미용기기 및 광선 치료용 미용기기를 보유

당사의 미용기기는 가정용으로 사용 가능

Talika Pigment Control Anti-Dark Spots Device Face

• Talika는 2005년부터 러시아를 대표하는 브랜드가 됨. 

• 온라인 상점 www.talika.ru는 프랑스 회사 Talika의 제품을 판매함.

• 회사 제품은 대형 소매 체인 Letual에서 유통


FOREO

سيفورا ≡ FOREO

2013

스웨덴

https://www.foreo.com/ru

1억8,480만 달러

· 안면 케어 기기, 마스크, 클렌저 

· 전기 칫솔

LUNA 2 Foreo

 · 2017 년 파이낸셜 타임즈 랭킹 기준, FOREO LUNA mini 2 페이셜 클렌징 브러쉬는 아이폰 8에 이어 Tmall의 위시리스트 2위 차지 

· 2018년 러시아에 대표 사무소 설립


Guangzhou BeYoung Beauty Equipment Co., Ltd.

(Beauty star brand)

2005

중국

http://beyoung.appliances-china.com/Index.php

-

· 광선요법기, 

· 산소 발생기

· 휴대용 미용기기

· 고주파 장비, E-light 장비


당사는 전문 미용 장비의 연구, 개발, 생산 및 유통을 전문으로 함. 

당사는 " Beauty star "브랜드 명으로 제품을 생산함.


Gess

2006

독일

https://www.gess365.com/

https://gessmarket.ru/

98만 달러

(러시아)

· 마사지 장비(마사지 침대, 마사지 의자)

· 얼굴 및 신체케어장비

Darsonval

Медтехника. Дарсонваль Gess Super Nova в Ростове, Азове, Батайске

· GESS는 한국, 중국, 대만에 조립라인 보유 

· 2011년부터 Touch Technologies는 러시아 내 GESS 상표의 독점적 유통업자임.


SEONGYUN Co.,Ltd. 

2011

한국

http://www.seongyuntech.com/

-

PREMIUM CHARMANT Semi-permanent makeup Machine

· CHARMANT 브랜드명으로 영구 화장(타투) 기기를 생산


GS Co., Ltd.

2010

한국

http://www.gcsbio.com/

-

Cosmetology devces for professional facial skin care, biorevitalization 

PLAXPOT(plasma pen)

· GCS는 성형수술 및 피부과에 사용되는 "ART LIFT"PDO 리프팅 봉합사를 출시 

· 유럽, 러시아 시장에 진출

· KFDA 승인 및 CE 인증서 보유

· KOTRA를 통해 러시아 시장 진출


Foshan Nanhai Newface Beauty Instrument Factory

1998,

China

http://www.novanewface.com

-

다이아몬드 피부  

미세 박피기기Nova NewFace NV-60L

· Foshan Nanhai Newface Beauty Instrument Factory 는 미용기기 생산 전문 회사 

· "NEWFACE / NOVA"미용기기, "Dr.Meso"메조 테라피, 미용기기에 사용되는 "Han Yimei"화장품이라는 3 개의 브랜드 보유

Asclepion Laser Technologies

Asclepion

1977

독일

https://asclepion.com/

6,624만 달러

(러시아)

화장품 콤바인 

'Raylife'

Косметологический комбайн FaceLab

· 당사는 의료용 레이저와 화장품 콤바인 생산에 종사 

· "Raylife"는 화장품 콤바인을 생산하는 독일 레이저 회사 Asclepion Lasers Technologies의 두 번째 브랜드


MT.DERM GmbH

2006

독일

https://cheyennetattoo.com/en

-

  Cheyenne Hawk Spirit Machine 



회사는 Cheyenne’ 상표로 영구 화장용 장비를 제조함.


자료: 각 회사 홈페이지, Spark-Interfax information


진출 방법 및 유통 구조


러시아에서 유통업이 가장 발달된 서부지역(모스크바, 상트페테르부르크) 다음으로 남부 러시아, 우랄, 시베리아, 극동 지역도 미용 관련 유통업이 점점 발달하고 있다. 러시아 미용업 관련 유명 유통사들은 소매업까지 관여하는 곳이 많다. 최근 온라인 유통사가 직접 유통업까지 운영하는 경우나 반대로 유통사가 온라인 유통까지 관여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광고 대행까지 접목하는 유통사도 증가하고 있으며, 외국 제조사가 현지에 법인 또는 지사를 설립해 유통업을 직접 수행하는 경우도 있다. 현지 진출로 유통업까지 관여한다면 유통업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으나 까다롭기로 유명한 러시아 세관 통관을 직접 수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감수해야 한다. 러시아의 미용기기 수입 통관은 전기기기 제품으로서 강제 기술 인증이 적용되는데다 미용기기가 아닌 의료기기로 분류되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러시아 대표적 미용 관련 유통업자

회사(로고)

홈페이지

설명*

SportMedImport

https://www.sportmedimport.com

spb@sportmedimport.net

· 1992년 설립

· 매출: N/A

· 당사는 미용실 용품 공급 특화

· 미용실용 화장품과 소모재를 판매

Medicalmag

Medicalmag –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 товаров для здоровья и красоты

https://medicalmag.ru/

medicalmag@yandex.ru

· 2017년 설립

· 매출: N/A

· 당사는 전문 미용기기, 미용실용 가구, 의료기기 제품, 가정용 얼굴 및 신체 스킨을 위한 셀프 케어 기기를 공급함.


Pharma cosmetica

https://www.pharmacosmetica.ru/

info@pharmacosmetica.ru

· 2002년 설립

· 매출: 2,480만 달러

· 가정용 미용기기와 화장품 공급

Premium Aesthetics

https://www.premium-a.ru/

info@long-edu.ru

info@premium-a.ru

marketing@premium-a.ru

· 2012년 설립

· 매출: 1,149만 달러

· 당사는 미용, 피부과, 성형수술과 같은 분야의 장비들을 유통함.



Med serdce (heart)

https://med-serdce.ru/

info@med-serdce.ru

· 2010년 설립

· 매출: N/A

· 의료장비, 재활 장비, 가정용 및 미용실용 미용기기 유통

· 의료 및 재활센터, 숙박업체, 미용업체, 스파업체와 협력

BeautyWay

https://beautyway-s.ru/

skinapp8@gmail.com

· 2017년 설립

· BeautyWay”는 미용실용 전문 장비, 가구, 화장품, 전용 기능성 화장품 등을 판매 

· BeautyWay는 한국 CareCella 피내용 제품의 공식 독점적 유통업자

TIARA-MEDIKAL LLC

https://www.tiaramed.ru/

info@tiaramed.ru

· 2010년 설립

· 매출: 187만 달러

· 당사는 의료기기, 실험기기, 의료 소모재 공급에 특화

· 의료, 스파시설, 미용실 기술 장비에 대한 복합 솔루션 제공

OZON.ru

https://www.ozon.ru/

info@ozon.ru

· 1998년 설립

· 매출: 5억830만 달러

· OZON.ru은 러시아 최대 온라인 멀티카테고리 전자상거래 플랫폼 중 하나임.

· 24개 제품군에 200만 개 이상의 재고 관리코드를 제공

Wildberries

Wildberries отзывы о компании, обзор, контакты

https://www.wildberries.ru

sales@wildberries.ru

· 2004년 모스크바 설립

· 2019년 매출: 1,862만 달러

· Wildberries 는 의류, 신발, 전자제품, 아동용품, 가정용품다른 상품들을 판매하는 국제적인 전자상거래 기업

· 이 회사는 러시아 연방 외에도 벨라루스,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아르메니아에서 영업함.

· 2020 1월 폴란드 판매 개시와 함께 EU 시장에서 영업 시작. 2020 5월부터 슬로바키아에서 영업 시작

Radugamed

https://www.radugamed.ru/img/logo.png

https://www.radugamed.ru

raduga_med@mail.ru

info@radugamed.ru

 · 2004년 설립

· 매출: 2,480만 달러

· 당사는 가정용호흡기, 다르손발 마사기지, 세척기, 이온화장치, 의료 장비 등을 공급

Agnes Sorel LLC

https://www.kosmetologicheskoe-oborydovanie.ru/

agnessorel-su@yandex.ru

agnessorel@yandex.ru

· 2014년 설립

· 매출: 17만 달러

· 당사는 미용용품 장비를 공급

대상: 미용실, 일반 소비자

자료: Spark-Interfax, 각 회사 홈페이지


유용한 박람회 정보

박람회명

2020 인터참(추계)

품목

     코스메틱, 미용술을 위한 도구 및 장비, 미용업, 메이크업, 네일 서비스마사지기, 스킨케어제품

장소, 도시

 Crocus Expo, Moscow

일시

 2020.10. 28~31.

주최

 Reed Exhibitions

홈페이지

 https://www.intercharm.ru/en-gb.html


 박람회명

 러시아 모스크바 의료기기 전시회

 품목

 진단장비, 심장학, 이식수술, 신경외과 관련 첨단 의료기술, 의료기기, 의료 소모품, 재활, 살균장비,  특수 목적 운송장비, 메디컬 IT, 1차 치료, 예방 의학 검사 및 혈액 은행

 장소, 도시

 Expocentre, Krasnopresnenskaya Naberezhnaya, 14, Moscow, Russia

 일시

 2020.12.7~11.

 주최

 Expocentre

 홈페이지

 www.zdravo-expo.ru

 

관세 및 인증 정보

품목

HS Code

수입 관세

인증

고유기능을 가진 전자기기 및 장비

854370

0%

  - TRCU 기술 규정 004/2011 “저전압 장비의 안전성 

  - TRCU 기술 규정 020/2011 “전자파 적합성” 

  - TRCU 기술 규정 037/2016 “전기 및 전자 장비에서 특정 위험 물질의 사용 제한

  - TRCU 기술 규정 010/2011 “기계류 및 장비류 안전”

기계요법용 기기, 마사지용 기기

901910

0%

고유의 기능을 가진 기계류 장비

847989

0%

자료: IFCG Analytics & Legislation (https://www.ifcg.ru/en/)


시사점


SportMedImport 그룹의 Nadezhda Samsonova 전문가에 따르면, 러시아 미용기기 시장은 아직까지 단순기능의 저가를 선호하고 있으나 최근 치료 기능까지 가능한 레이저, RF, 초음파 미용기기 수요가 증가 추세라고 한다. 러시아 미용기기 시장은 유럽산(독일, 프랑스 등)과 미국의 고가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고, 최근부터 이스라엘·스페인산 제품 인지도도 높아지고 있다.


저가 단순기능 제품은 중국산이라는 이미지가 강하기 때문에 유럽산과 중국 산의 샌드위치 효과로 각광받을 수 있는 제품이 바로 한국 산일 것이다. 최근 러시아 미용 유통 전문가들과 전시 전문가들도 한국산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리뷰를 내놓고 있다. 다만, 미용기기의 경우는 기술적 매뉴얼, 브랜드 강점, 사용 후기 등 상세한 정보가 소비자들에 잘 전달되어야 한다는 점이 중요하다. 인터참(InterCharm)과 의료기기 전시회와 같은 주요 박람회를 통해 현장 시범 전시가 효과가 높으며, 유튜버와 인플루언서를 통한 사용법 및 효과 홍보, 온라인 플랫폼 거래 등 진출 방법을 다변화할 필요가 있다.




자료: 관련 언론 및 보고서(Interview with the head of the company mbt-cosmo.ru Ivan Derkachev https://prosalonoff.ru/mbt-cosmo-ru/, Cutting the operation of forges impossible https://vademec.ru/article/presech_ekspluatatsiyu_poddelok_nevozmozhno/, State register of medical devices and organizations (individual entrepreneurs) producing and manufacturing medical devices https://roszdravnadzor.gov.ru/services/misearch, cosmetic / cosmetology equipment certification https://trts24.ru/article/sertifikaciya-kosmeticheskogokosmetologicheskogo-oborudovaniya, The market of cosmetology services, an interview with the head of the Satel clinic(https://sia.ru/?section=398&action=show_news&id=375495, Aesthetic medicine (https://www.kommersant.ru/doc/4299165), Global Trade Atlas( https://www.gtis.com/gta/), Spark-Interfax, 무역관 현지전문가 인터뷰 종합

공공누리 4유형

KOTRA의 저작물인 (러시아 미용기기시장 확대 전망)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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