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KOTRA 해외시장뉴스

통합검색

트렌드

트렌드
중국 IP 라이선싱 시장(하) - IP를 활용한 마케팅 기법 인기
2019-04-02 이맹맹 중국 칭다오무역관

- 중국에서 IP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 증가 -

- 애니메이션 IP와 문화 박물관 IP를 이용한 마케팅 각광 -

 

 


중국 IP 라이선싱 상승세

 

  ㅇ 2017년 중국 IP 라이선싱 상품 판매액이 747억 위안에 달했으며 이는 2년 연속 전 세계 성장률 중 가장 높은 수치임.

 

  ㅇ 중국 IP 라이선싱 시장은 빠르게 발전 중이며 외국 IP 제품이 빠른 속도로 중국에 들어오고 있음동시에 중국 시장 역시 점 더 많은 브랜드에 IP 활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음.

 

  ㅇ 2018년 IP와 제휴해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브랜드가 늘고 있음. IP의 폭넓은 팬 기반에 힘입어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브랜드 매출액을 늘리고자 함.

 

□ “징동 슈퍼 IP Day·LINE FRIENDS Day”

            

  ㅇ LINE FRIENDS와 손잡고 파생품 출시

    - 2018년 8 10일 위챗(微信) 모멘트(朋友圈)에 징동 광고를 게시해 판촉활동을 시작함. 


자료: 광고화면 캡쳐

 

    - 소비자는 징동과 LINE FRIENDS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LINE FRIENDS 직영 플래그십 스토어 및 파나소닉, 로레알, 따지앙(大疆), 몬델레즈(亿滋) 등 22개 브랜드, 400여 종의 LINE FRIENDS IP 굿즈를 온라인 전문매장에서 만날 수 있음.

    - 소비자가 인터넷 쇼핑을 더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징동과 LINE FRIENDSIP 이미지 권한 부여, 메이크업, 디지털 등 많은 제품을 통합 판매함.

    - 슈퍼 할인행사 외에 LINE FRIENDS 굿즈 및 카시오, 로레알, 파나소닉, 따지앙(大疆), Head&Shoulders 등 10개 브랜드의 LINE FRIENDS IP 주문제작 제품을 징동이 처음으로 선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