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KOTRA 해외시장뉴스

통합검색

현장·인터뷰

中 난징 소재 한국 화장품 전문 유통기업 인터뷰
2019-12-31 ZHANG LEI 중국 난징무역관

- 한국  화장품 브랜드와 함께 성장하는 것을 비전으로 하는 이스트나인차이나 유재용 대표 인터뷰 -

- 중국 로컬 화장품의 성장세에도 불구하고 한국 화장품이 가성비로 승부한다면 전망 좋을 것 -




이스트나인차이나 유재용 대표

 

자료: KOTRA 난징무역관 촬영

 

□ 인터뷰 개요
 

○ KOTRA 난징무역관은 중국 난징(南京)에서 한국 화장품 유통기업을 경영 중인 이스트나인차이나 유재용 대표와 인터뷰를 통해 중국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예비 창업자들 및 화장품업계 종사자들에게 정보를 전달하고자 함. 

 ○ 유재용 대표는 창업 아이템의 타깃 대상을 명확하게 해야하고, 수익창출보다는 고객의 수요만족을 우선시하는 사고방식으로 창업에 접근해야 한다고 강조함.

 

□ 인터뷰 내용

 

Q1. '이스트나인 차이나'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 부탁드립니다.

A1. 이스트차이나는 중국에서 K-뷰티 전문 오프라인 매장 및 타오바오 온라인샵을 운영하며 한국 화장품 유통 및 마케팅을 하는 회사입니다. 우리는 한국의 화장품을 중국에 론칭해 시장성 및 고객 반응 등을 확인해주고,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제품을 알려 브랜드를 성장시킨 후 더욱 큰 규모의 중국 바이어들에게 매칭시켜 주고 있습니다. 유통업을 주된 수익모델로 하고 있지만, 인큐베이팅을 통해 한국의 신생 화장품 브랜드와 함께 성장하는 것이 우리 회사의 가장 큰 비전입니다. 현재는 수익창출보다 투자에 중점을 두며 한국의 신생 화장품 브랜드들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이스트나인차이나가 운영중인 오프라인 매장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