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바로가기

KOTRA 해외시장뉴스

통합검색

현장·인터뷰

2019년 K-pop Festival Israel 참관기
2019-07-29 이스라엘 텔아비브무역관 윤주혜

- 쇼케이스를 통해 현지 히트예감 상품 소개(국내기업 8개사 참가) -

 

 


□ 행사개요

 

행사명

2019 K-pop Festival Israel

개최일자

2019년 7월 10일

개최장소

Tel-Aviv University(Smolarz Auditorium)

주요 프로그램

K-pop 월드페스티벌 지역예선, 한-이스라엘 B-boy팀 축하공연,

한류스타 입간판 기념사진, 한국 홍보 및 제품 전시, 쇼케이스, 게임 등

전시품목

(참가기업)

코나SUV(현대자동차), 휴대폰, 워치 등(삼성전자), 한국 관광(관광공사),

화장품, 마스크팩, 치약, 과즙기, 조미김 등 소비재(중견기업 8개사)

 

  ㅇ 주 이스라엘 한국 대사관은 KOTRA, 한국관광공사 및 현지 진출 아국 기업과 함께 2013년부터 매년 K-pop 행사를 개최해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한국을 홍보하고 한류 저변확대를 도모

    - K-pop 행사는 해를 거듭할수록 경연 참가 팀과 참관객 수가 꾸준히 증가해 올해는 약 1200여 명이 참가한 것으로 집계

    - 지난 해와 달리 이번 K-pop 행사에서는 양국의 대표 B-Boy 댄싱팀이 성대한 축하공연을 펼쳤고 한국 음식을 소개하는 푸드트럭이 현장에서 비빔밥, 불고기 등 한식과 디저트(빙수, 버블티)를 판매해 보다 많은 볼거리와 먹거리로 관람객의 높은 호응을 얻음.

    - KOTRA 텔아비브 무역관은 페스티발 현장에서 대중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있는 화장품, 미용, 건강, 식품 분야의 주요 소비재 30여 종을 소개하는 쇼케이스를 진행

 

□ 행사사진

 

2019 Kpop Festival Israel 한국 상품 쇼케이스

자료: KOTRA 텔아비브 무역관 자체촬영

 

□ 한국 기업 제품별 현지 바이어 및 참관객 반응

 

업체명

취급품목

현지 바이어 및 참관객 반응

H

과즙기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평가, 편리한 사용방법과 간편한 세척에 높은 관심. 현재 이스라엘에 판매되고 있으나 다른 브랜드에 비해 가격이 높아 아쉽다는 반응

O

화장품

낮은 연령층에서는 대부분 민감성 피부, 트러블 피부에 대한 케어제품에 관심을 보였으며, 중장년 층의 경우 건조한 현지 날씨에 대비한 수분케어 화장품을 선호

S

고체형 치약

이스라엘은 치아 관리에 대한 인식이 높지 않고 식후 양치가 보편화돼 있지는 않으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특성에 관심을 보임.

B

구강청결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가장 높은 호응을 받은 제품, 특히 민트향 제품에 대한 선호가 지배적(죽염은 생소). 현지 바이어는 가루형태로 휴대가 용이하고 섭취해도 무해한 제품이라 껌이나 가글액보다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 예상

T

마스크팩

현지의 대형 드럭스토어 체인 수퍼팜을 통해 이미 한국 마스크팩이 유통되고 있어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가 상당한 수준임. 대부분의 여성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며, 다양한 종류의 마스크팩에 대해 구매의지를 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