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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국, 제15회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관기
2019-07-24 김민수 태국 방콕무역관

- 태국 프랜차이즈 산업 성장성 높이 평가 -
- 식음료 사업 관련 프랜차이즈가 대세 -
- 마스터 프랜차이즈 희망기업이 압도적이나 철저한 시장조사 및 유망 파트너 물색이 매우 중요 -




□ 행사 개요


  ○ ‘2019년 태국 프랜차이즈 박람회(Thailand Franchise & Business Opportunities 2019, 이하 2019년 프랜차이즈 박람회)’가 2019년 7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태국 방콕 바이텍(BITEC) 전시장에서 개최됨.
    - 프랜차이즈 박람회는 올해로 15회를 맞이했으며, 동남아시아 내 프랜차이즈 및 라이선스 박람회를 선도하고 있음.
   - 이번 박람회는 제 13회 태국 리테일, 식품, 환대 서비스 박람회 및 제 4회 아세안 리테일 박람회와 병행 개최


  ○ 프랜차이즈 박람회에는 20여 국에서 395개 업체에서 부스를 설치하여 참가했으며, 40여 개국에서 약 2만2000~2만 5000명의 관람객인 참관한 것으로 예상됨.
    - 국가관은 우리나라를 비롯 대만, 말레이시아 등에서 설치했으며, 한국관에는 9개사가 참가함.
    - 전시분야는  식음료, 커피/차/음료수, 뷰티/스파/헬스케어, 교육/훈련을 중심으로 자판기, 빨래, 세차, 부동산 업 등 다양한 분야를 망라


태국 프랜차이즈 박람회 행사개요

행사명

Thailand Franchise & Business Opportunities 2019(15th Edition)

개최기간

2019. 7.11~14(목~)

개최지

태국 방콕 BITEC 전시장

참가자 및 방문자

- 참가자: 20여 국에서 395개 업체 부스 참가

- 국가관 설치: 이태리, 한국, 대만, 중국, 말레이시아, 인도 등

- 방문자: 40여 국에서 22000~25000명 이상 방문(예상)

주관(Organized by)

Kavin Trade

공식후원

태국컨벤션전시뷰로(TCEB), 사업개발국(DBD)

병행개최

Thailand Retail, Food & Hospitality Services 2019(13th edition), Asean Retail(4th edition)

개최 전시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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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음료, 커피//음료수. 베이커리/아이스크림/과자류, IT/디지털/프린팅, 뷰티/스파/헬스케어, 교육/훈련, 자판기, 자동차 세차 및 정비, 서비스 및 엔터테인먼트, 패션, 주얼리, 부동산 등

자료: 프랜차이즈 박람회 홈페이지


□ 프랜차이즈 박람회 현장 스케치


  ○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관은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등록 또는 현장 등록을 통해 이루어짐.


프랜차이즈 박람회 등록 및 참가기업 리스트
  

자료: KOTRA 방콕무역관


  ○ (식음료) 식음료(F&B) 관련 프랜차이즈 참가업체들은 다양한 음료, 과자, 디저트류의 시식 및 시음거리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하여 많은 방문객들의 관심을 받았으며, 우리나라의 '왕빈자삼파전' 시식 시간에는 취재진과 방문객들이 몰려들기도 했음.
    - 태국 프랜차이즈의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사업이 식음료 관련이며, 커피/차/버블티 등 음료 프랜차이즈의 경우 적게는 한화 환산기준 약 1백만 원~5백만 원 선에서도 창업이 가능하며, 협소한 공간에서도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보유하여 인기를 끔.


식음료(F&B) 프랜차이즈 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