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KOTRA 해외시장뉴스

통합검색

현장·인터뷰

두바이 피부미용 전시회 Dubai Derma 2019 참관기
2019-04-11 이정모 아랍에미리트 두바이무역관

- ‘Dubai Derma’, 피부 건강을 주제로 한 전시와 콘퍼런스 동시 진행, 활발한 교류의 장 -

- 유일한 국가관으로 한국관 구성, 우리 기업의 참가가 돋보여 -

 

 

 

□ Derma 2019 전시회 개요

 

  전시회 개요

전시회명

Dubai Derma 2019

전시주제

피부미용, 의료용 미용 기기 등

개최기간

2019.03.18.(월)~20.()

개최장소

UAE Dubai World Trade Centre

개최규모

26개국 242개사 전시 참가 및 15,000여 명 방문 추산

주최

Index Conference & Exhibitions

홈페이지

https://dubaiderma.com/

비고

제19 MENA 지역 최대 피부미용 전시

 

Dubai Derma 2019 포스터

자료 : KOTRA 두바이 무역관

 

  전시장 구성

    - 본 전시는 전시장 내 Hall 5~8에서 개최됨. 한국관을 제외하고 국가관을 형성하지 않았으며, 개별 참가 부스가 주됨.

    - 한국, UAE, 이탈리아, 독일 등 26개국 242개사 참가

    - 글로벌 미용제품 전문 유통 업체, 현지 디스트리뷰터, 각국의 미용제품 제조 업체 등이 참가

 

전시장 플로어 구성

자료 : Dubai World Trade Centre

 

전시회 특징

 

  우리 기업의 참가가 돋보임.

    - 본 전시에 국가관을 구성한 국가는 한국이 유일했으며, 우리 기업의 참가율이 가장 높았음.

 

  현장 시연 및 샘플 판매가 활발하게 이루어짐.

    - 다수의 기업들이 참관객 혹은 섭외된 모델을 통해 제품 현장 시연을 진행했으며 샘플 판매도 활발히 이루어져 제품 홍보 효과가 있었음.

 

제품 시연 모습

자료 : KOTRA 두바이 무역관

 

  전시 기간 중 콘퍼런스 및 워크숍 동시 진행

    - 동기간 Sheikh Maktoum Hall에서 피부과학을 주제로 콘퍼런스를 진행하여 학습과 네트워킹이 가능했음.

    - 전시장 내에 Demo Room이 설치되어 제품 홍보의 기회가 있었음. 우리 기업 제품으로는 Daewoong 사의 보톡스 NABOTA(나보타) LG Chem 사의 필러 Yvoire(이브아르) 등을 선보였으며 실질적인 소비자인 피부과 및 성형외과 전문의들의 많은 관심을 받음.

 

Dubai Derma 콘퍼런스 진행 모습

자료 : dubaiderma.com

 

  전시 기간 중 계약 성사 사례 존재

    - Emirates News Agency의 보도 내용에 따르면, 전시가 진행된 3일간 성사된 계약금이 5억 아랍에미리트 디르함( 1 3,612만 달러) 상당이라고 밝힘.

 

한국 기업 참가 현황

 

  ○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 (IBITA, International Beauty Industry Trade Association) 지원 참가 기업 23개사, 대전경제통상진흥원 지원 참가 기업 8개사, 개별 참가 기업 37개사로 총 68개사 참가

    - 2017년 59개사, 2018 54개사 대비 참가 기업 수가 증가함.

 

  ○ 우리 기업의 주요 전시 품목으로는 의료용 미용 기기, 보톡스, 필러, 리프팅 실 등이 있음.

 

한국관 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