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KOTRA 해외시장뉴스

통합검색

현장·인터뷰

멕시코 뷰티 박람회(Expo Beauty Show) 참관기
2016-11-09 송준하 멕시코 멕시코시티무역관

- 멕시코 내 남성그루밍 시장 성장 -

- 네일아트 시장규모 성장할 것으로 기대돼 - 


 

전시회 개요



  ㅇ 멕시코 뷰티 박람회는 약 800개 이상의 업체가 참가하는 대형 미용 전시회임.

  ㅇ 상품 전시, 시연뿐만 아니라 물건을 직접 구매하거나 체험해볼 수 있으며,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종류의 샘플, 헤어쇼 등의 볼거리도 제공함.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멕시코 내 남성그루밍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남성헤어, 수염관리 업체들의 참가가 두드러졌음. 또한 네일아트 관련 업체, 헤어제품 관련 업체의 참가도 두드러졌음.



그루밍시장, 꾸준한 성장세 이어가

  ㅇ 그루밍(Grooming)이란, 마부(Groom)가 말을 목욕시키고 말끔하게 꾸민다는 데서 유래한 것으로 원래 동물의 털 손질, 차림새라는 뜻을 가진 단어였음. 그러나 최근에는 외모에 관심이 많아 자신을 가꾸는데 투자를 아끼지 않는 남성들을 일컬어 ‘그루밍족’이라고 부르게 됨.

  ㅇ 조사전문기관인 Euromonitor에 따르면, 2015년 그루밍 시장은 전년대비 7% 성장해 228억 페소(약 12억 달러) 규모로 성장했음. 

    - 2015년 7% 성장은 2014년 5%에 비해 소폭 상승한 수치이며, 남성용 향수 부문의 성장이 시장규모 확대에 주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나타남.

    - 이 기관에 따르면, 2020년까지 연평균 약 4.6% 성장해 284억 페소(약 15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함. 


  남성그루밍 시장 현황

                                                                                                               (단위: 백만 페소, 백만 달러)

 

자료원: Euromonitor

  ㅇ 이러한 추세에 따라, 이번 뷰티쇼에서는 전시회 중 ‘Expo Barber Show’ 행사를 개최해 참관객의 많은 관심을 받았음.

    - 왁스, 오일, 샴푸, 면도크림, 애프터셰이브, 스킨로션 등 다양한 제품이 전시됨.

    - 100% 오가닉 성분을 이용해 만든 콧수염, 턱수염 케어 전문 제품, 타투 전용 크림, 발모촉진제 등의 제품도 전시됨.

  ㅇ 스타일리스트가 무대에서 직접 헤어스타일링을 하며 미용, 스타일 관련 조언을 하고 제품을 홍보했음. 또한, 무대를 남성들이 관심이 많은 복싱 링 형태로 꾸미거나, 부스 내에 포켓볼 당구대를  설치하는 등 이색적인 홍보방식이 눈길을 끎.

    

전시회 이모저모


주요 참가업체


자료원: 각 업체 홈페이지


  ㅇ 미용전용 가위, 왁스, 스프레이, 트리트먼트, 염색약 등 다양한 헤어관리 제품을 취급하는 업체들의 참가가 두드러짐.

    - 이 전시회에서는 약 300개 이상의 뷰티쇼가 개최됐으며, 대부분이 헤어스타일링이었음.


  ㅇ 메이크업 관련 업체들의 경우 다가올 할로윈과 멕시코 기념일인 '망자의 날'에 어울리는 메이크업 쇼를 선보였음.

 

  ㅇ 네일아트 업체들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다양한 색상의 제품을 전시했으며, 소비자들에게 직접 네일아트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음.

    - 젤 타입 매니큐어 제품들이 대부분이었으며, 젤 네일 기계 등도 전시됨. 


  ㅇ 이번 전시회는 단순히 제품을 전시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참관객이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듣거나 샘플을 사용해보도록 하는 판촉활동이 두드러짐.   

    - 아웃렛 형태로 부스를 구성한 업체도 있었으며, 구매공간을 따로 마련해 판매하는 업체도 있었음.

 

 


전망 및 시사점

 

  ㅇ 멕시코 내 미용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네일아트 시장규모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됨.

    - 젤 타입 매니큐어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돼, 젤 네일기계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임.

    - 향후 셀프 네일아트 시장 또한 증가할 것으로 기대돼 리무버, 소형 젤 네일 램프 등 관련 상품 수요 또한 증가할 것으로 보임.


   ㅇ 멕시코 남성들의 미용에 대한 관심도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며, 수염 왁스, 수염관리 제품 등 남성전용 미용제품에 대한 수요 또한 증가할 것으로 예상 


  ㅇ 한국 미용업체들이 멕시코 시장에 진출할 경우, 뷰티 전시회를 신규 바이어 발굴, 소매판매를 통한 시장 개척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임.

 

자료원: 멕시코 일간지 Excelsior, Babyliss, Loreal, Revlon, Deken 및 KOTRA 멕시코시티 무역관 자료 종합 

공공누리 1유형

해외시장뉴스 기사는 "공공누리 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 이미지나 표 자료 등 공사가 직접 작성하지 않고 별도 출처가 명기된 외부 자료의 사용에 대해서는 해당 출처의 담당자와 별도 협의한 이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번호, 제목, 국가를 표시 합니다.
번호 제목 국가 작성일자
1 멕시코 색조화장품, 프리미엄·기능성 제품이 강세 멕시코 2016-06-11
2 더 아름답게 더 젊게, 멕시코 스킨케어 시장 멕시코 2016-10-01
3 스페인 화장품시장을 뒤흔드는 5가지 트렌드 스페인 2016-10-28
4 인도네시아 온라인시장에서 잘 나가는 10대 한국 제품 인도네시아 2016-11-05
5 떠오르는 독일 화장품 시장 독일 2016-10-27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