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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 안경테 바이어가 언급한 팁
2013-08-18 오진영 캐나다 밴쿠버무역관

 

캐나다, 안경테 바이어가 언급한 팁

- 특수 기능성 안경테 유망 –

- 오프라인 매장 납품 유통업체 공략해야 -

 

 

 

□ 캐나다 안경테시장 현황

 

 ○ 캐나다 내 안경산업 제조기반은 미미한 편으로 안경테, 선글라스, 콘택트렌즈 등을 전적으로 해외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해외 수출업체에 상대적으로 유리한 시장

 

 ○ 캐나다에서 판매되는 보편적인 안경테 재질로 메탈, 스테인리스스틸, 티타늄, 플라스틱이 있음.

  - 불과 3~4년 전만 해도 플라스틱 제품 시장점유율이 20%였으나 현재는 40% 이상을 보이며 유행

  - 캐나다 서부 소비자는 동부에 비해 플라스틱 재질을 선호함.

  - 2012년 선보인 초경량 고강도 특수소재를 사용한 제품도 꾸준히 판매 중

 

 ○ 캐나다 안경테시장은 보수적인 성격이 강하며, 미국 유행을 많이 따르고 있음.

  - 캐나다 소비자가 안경테를 바꾸는 주요 이유는 안경 프론트 부분의 모양이 유행을 타기 때문이며 플라스틱(아세테이트 재질) 뿔테와 반무테가 인기임.

  - 남성의 경우 웨이페러(Wayfarer)형이, 여성의 경우 캣아이(Cateye)형이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음.

 

 ○ 2010년 BC주에서 캐나다 최초로 인터넷을 통한 안경과 콘택트렌즈 판매를 법적으로 허용함에 따라 향후 온라인 안경테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예정

 

□ 바이어 반응 및 시사점

 

 ○ 캐나다 안경테 유통은 중견규모의 유통업체가 직접 수입과 판매를 겸하고, 지역별로 소규모 업체가 이들을 통해 제품을 조달받는 방식이 주류를 이룸.

  - 대형 체인점의 경우 글로벌 안경테 기업 Luxottica사로부터 제품을 대부분 공급받음.

  - 최근 몇 년간 많이 생겨난 온라인 업체는 주로 해외 제조사한테서 직접 제품을 수입함.

 

 ○ 중국, 한국 등 아시아산은 중저가 시장에서 경쟁하는 실정

  - 한국산 제품은 파트별 전문 생산 및 조립을 통해 우수한 품질을 보이며 낮은 불량률로 A/S가 드문 편

  - 최근, 캐나다 및 미국 내 특수 기능성 안경테 제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확대 추세이며, 한국산은 초경량 재질 등 특수 소재를 사용한 안경테 개발에 경쟁력을 보유

  - 이러한 기능성 제품의 경우 소비자가 실제로 착용하고 기능을 확인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반응이 높은 편

  - 이에 따라 도소매 오프라인 매장에 제품을 납품하는 캐나다 내 수입·유통업체를 공략해야 할 것

  - 최소구매수량(MOQ) 관련, 현지 수입업체는 품목별 소량오더(시장 테스트용 200~300개, 본 오더 1000개)가 보편적

 

 

자료원: 바이어인터뷰, KOTRA 밴쿠버 보유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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