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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 사례

  ㅇ 제품 개발부터 사후 관계유치까지 적극적인 마인드로 임한 화장품 L사
    - L사는 기존에 사용되지 않은 제주산 천연원료를 사용해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하고 KOTRA 수출상담회 참가 등 바이어 접촉기회 확보에 노력했다. 상담 일정 중에는 휴식시간도 활용하는 등 적극성을 어필했고 미팅 후에는 바이어와 긴밀히 소통했다. 바이어가 현지에서 수입절차를 진행하는 데 필요한 자료를 요청하거나 샘플 테스트를 진행할 경우 신속히 대응해 파트너십을 강화한 끝에 첫 상담 후 3개월 만에 정식 오더를 받았고 현재 대만 온라인 마켓에서 성황리에 판매 중이다.

  ㅇ 철저한 시장조사와 차별화 경쟁력 확보 노력을 기울인 경전철 제조 H사
    - H사는 철저한 현장조사를 통해 현지인들이 평소 무인경전철에 대해 불편하게 느끼는 부분을 개선하고 발주처에 고품질 차량을 제안했다. 또한, 제동장치 등 핵심부품의 품질보증 기간을 종래 3년에서 5년으로 연장해 서비스의 차별화 경쟁력도 확보했다. 오랜 기간에 걸친 대만 정부조달시장 참여 노력 끝에 일본 경쟁업체들을 제치고 수천억 원 규모의 프로젝트 수주에 성공했다.

  ㅇ 브랜드 스토리텔링과 함께 KOTRA 해외진출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유아용품 A사
    - A사는 아이를 위하는 엄마의 마음을 주머니에 새끼를 넣고 다니는 캥거루로 브랜딩하고 엄마를 위한 육아용품이라는 슬로건으로 소비자 감성에 호소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브랜드 스토리텔링에 걸맞은 감각적인 디자인과 아이디어 상품 개발에도 지속 노력했다. KOTRA 수출지원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바이어를 발굴하고 활발한 화상상담을 진행한 결과 1달 만에 첫 수출에 성공했다. 이후 거래선 관리, 후속 오더 추진 등 바이어와 지속적으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가기 위해 KOTRA 지사화 사업에 참가했고 추가 오더를 받는 등 판로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공공누리 1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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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수정 : 2019-01-10 03:06: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