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KOTRA 해외시장뉴스

통합검색

국가·지역정보

DOWN
비자 더보기

종류 및 발급절차

단기여행 목적의 관광객을 위해 2004년 7월 1일부터 베트남 정부는 한국 관광객에게 15일간 무비자로 입국이 가능하다. 단, 15일 무비자로 베트남에 입국할 경우 반드시 15일 내 귀국 티켓 또는 제3국행 티켓을 소지해야 한다. 외교관 여권 및 관용 여권 소지자는 3개월 무비자로 베트남에 입국할 수 있다.

무비자 15일 입국자를 제외한 다른 모든 비자는 입국 전에 발급받아야 하고 여권의 남은 유효기간은 최소 6개월 이상이어야 한다. 또 무비자로 베트남을 방문한 후 재뱡문하고자 할 때에는 출국일로부터 30일이 경과했을 경우, 혹은 제3국에서 비자를 발급받았을 경우에만 가능하다. 이 외, 비자 종류 변경 시 반드시 제3국을 방문하여 발급받아야 한다. 단, 동일 종류의 비자로 연장을 할 때에는 베트남 국내에서 연장할 수 있으며 2주 정도 소요된다.

베트남 정부는 2017년 2월 1일부터 온라인 비자(e-Visa)를 시행하고 있다. 온라인 비자는 30일 단수 비자로 관광이나 사업, 투자, 노동, 유학 등의 목적을 가진 방문객에 한해 신청 가능하다(신청 비용은 25달러). 비자 발급은 3일 정도 소요되며 신청 가능한 국가는 한국을 포함한 40개국이다(참고: Decree No.07/2017/ND-CP). 온라인 비자는 베트남 내 모든 공항, 항구에서 인정된다.

  ㅇ 베트남 e-Visa 신청 웹사이트
     - https://evisa.xuatnhapcanh.gov.vn
     - http://www.immigration.gov.vn

공공누리 1유형

국가정보[참고정보-출입국 안내(비자)] 항목은 "공공누리 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휴대품 통관 더보기

휴대품 면세

입국 시 샘플과 같은 소지 물품의 경우 기본적으로 무관세로 반입한 제품에 대해서는 전량 반출해야 한다. 대부분 국가의 경우 전시회나 상담회 등에 참가한 기업이 바이어에게 증정할 샘플에 대해서는 무관세 통관을 허용하고 있지만, 베트남에서는 무관세로 반입된 제품은 전량 재반출돼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따라서 만약 전시회 또는 상담회 기간 중 바이어에게 샘플을 제공했을 경우에는 출국 시 이에 대한 수입관세를 지불해야 함을 유의해야 한다. 여행자 개인 용품의 정의는 여행 목적으로 개인이 직접 휴대하거나 또는 여행 전, 후에 휴대한 여행 가방을 포함한다. 한편, 베트남 출입국 시 여행객의 면세한도는 1,000만 동(약 440달러)이다.

  ㅇ 다음 여행자의 휴대품은 세관 신고가 원칙이다.
    - 휴대 가방은 여행 전·후여야 함
    - 전문 기구의 임시 반입과 재 반출 또는 이에 상응하는 사항
    - 중독성 의약품
    - 기타 미화 30달러 초과 의약품
    - 1.5리터를 초과하는 20도 이상의 주로
    - 2리터를 초과하는 20도 미만의 주류
    - 3리터를 초과하는 맥주 및 알코올이 함유된 음료
    - 200개비를 초과하는 담배, 20개피를 초과하는 시가, 250g을 초과하는 절단 엽연초
    - 1천만 동 이상의 가치를 지닌 기타 물품
    - 반입 금지나 수출 조건에 명기한 제품을 제외한 여행자 휴대품은 출국 시 제한을 받지 않는다.

  ㅇ 도착 시 휴대품 면세 품목
     - 주류 및 알코올 음료(18세 이하 불허)
     - 주류 1리터 이하
     - 커피 5kg, 차 3kg(18세 이하 불허)
     - 의류, 개인소지품: 여행 목적에 필요한 수준
     - 기타 상기 면세품목을 제외한 500만 동(약 250달러) 이하의 제품

공공누리 1유형

국가정보[참고정보-출입국 안내(휴대품 통관)] 항목은 "공공누리 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종수정 : 2019-10-02 15:4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