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KOTRA 해외시장뉴스

통합검색

국가·지역정보

DOWN
비자 더보기

종류 및 발급절차

한국-싱가포르 FTA가 발효된 2006년 3월 2일부터 한국인은 체류기간 90일의 도착비자를 자동으로 발급 받게 됐다. 그러나 입국목적이 불분명하거나, 불법체류가 의심되는 입국자에 대해서는 입국을 불허하거나 체류기간을 제한하는 조치가 취해질 수 있다. 만일 90일간의 단기체류 비자(도착비자)만을 소지한 채 취업활동에 종사하거나, 어학연수 기관, 학교에 등록한 후 학생비자를 받지 않을 경우에는 불법 체류자로 간주돼 싱가포르 이민법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방문비자 90일 기한이 만료되기 전 인접국인 말레이시아나 인도네시아를 방문한 후 다시 싱가포르로 돌아와 체류기간을 연장하는 사람들이 상당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이민국의 관리가 철저하며 재입국을 불허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장기체류를 생각한다면 적절한 절차를 밟아 정식으로 비자를 발급 받는 것이 필수적이다.

공공누리 1유형

국가정보[참고정보-출입국 안내(비자)] 항목은 "공공누리 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휴대품 통관 더보기

휴대품 면세

짐을 찾은 후 세관검사대를 통과할 때, 신고할 물품이 없는 경우 초록색의 'Nothing to Declare'를, 신고할 물품이 있는 경우는 붉은색의 'Goods to Declare'에 가서 세관원에게 구두로 신고하고 안내를 받는다. 신고해야 할 물품은 반입금지품목, 반입통제품목, 세금 면제 허용범위를 초과하는 품목, 세금을 내야하는 품목이다. 신고하지 않았다가 적발될 경우 최고 5000싱가포르달러까지 벌금을 물게 된다.

담배 반입 시 관세(Duty) 외에 추가로 상품서비스세(Goods and Service Tax/GST)를 내야 하며 뜯어져 있는 담배 1갑(총 19개피)이 최대 허용한도이다. 이를 초과하는 경우 1개피당 10싱가포르 달러의 벌금이 부과된다.

ㅇ 무관세 반입허용 범위
- 싱가포르 정부의 2019년 예산안 발표에 따라 여행자 대상 수입품 관세 감면이 축소되었다. 2019년 2월 19일부로 국외 체류 시간 48시간 미만 여행객에게는 100싱가포르달러(기존 150싱가포르달러), 48시간 이상 여행객에게는 500싱가포르달러(기존 600싱가포르달러)의 수입품 관세가 면제된다.
- 1인당 주류 상품의 면세 한도 또한 2019년 4월 1일부로 기존 3리터에서 2리터로 제한함. 이에 18세 이상이며 말레이시아 외 다른 국가에서의 체류시간이 48시간 이상인 경우 1인당 주류 상품 2리터를 무관세로 반입이 가능하다. 따라서 해외체류시간이 48시간 이내인 경우에는 주류 면세가 적용되지 않는다.

ㅇ 반입 금지품목
- 마약류, 껌, 'SINGAPORE DUTY NOT PAID'라고 쓰여 있는 술과 담배, 'E'가 찍혀있는 담배, 씹는 담배 및 유사 담배, 권총 모양의 라이터, 멸종위기의 동물 및 그 제품, 폭죽, 선동자료, 음란 및 불법복제 출판물, 비디오 테이프, CD 등

ㅇ 반입 통제품목(싱가포르 관련당국으로부터 허가를 받아야 한다)
- 과일, 야채, 육류, 동물, 새, 물고기, 무기, 총기류, 장난감 총기류, 칼, 방탄조끼, 필름, 비디오, 비디오 게임, 출판물, 의약품, 독약, 통신장비, 장난감 워키토키 등이다.

반입물품 관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관세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ㅇ 싱가포르 관세청(Singapore Customs)
- 홈페이지: www.customs.gov.sg

출입국과 관련된 기타 내용은 이민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ㅇ 싱가포르 이민국(Immigration &Checkpoints Authority)
- 홈페이지: www.ica.gov.sg

공공누리 1유형

국가정보[참고정보-출입국 안내(휴대품 통관)] 항목은 "공공누리 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종수정 : 2019-10-08 11:2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