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KOTRA 해외시장뉴스

통합검색

국가·지역정보

DOWN
통관제도 더보기

통관 유형별 절차

1) 일반 통관절차

  ㅇ 세관신고서/입국서는 모든 수입품에 대해 제출되어야 한다. 이러한 절차에는 일반적으로 "입국청구서(BOE)"로 알려진 세관신고서의 제출이 포함돼야 하며 상품의 수량, 가치 같은 수입 상품의 모든 세부사항을 TradeNet을 통해 전자적으로 제공해야 한다.

  ㅇ BOE 외에도 송장과 같은 거래 서류, 선하증서, 허가서 또는 수입에 수반되는 기타 서류도 스캔하여 전자적으로 제출해야 한다.
  
  ㅇ 제출된 세관신고서가 세관에 의해 승인이 나면, 메시지가 신고자에게 보내지고 관세 지불이 효력이 나타난다.
  
  ㅇ BOE는 컴플라이언스 섹션에서 처리된다. 문서를 확인한 후, 컴플라이언스 담당자는 상품인도 후 제출된 서류에 대한 설명을 요청하고, 검사 신고서를 보내준다.
    
2) 수입품 재수출의 경우

  ㅇ 수입 후 12개월 이내에 재수출될 비소비재를 수입하는 경우, 임시 수입품목을 이용하여 해당 상품을 입력할 수 있다. 이 경우는 현금 보증금 등을 제공해야 한다.
    - 이 보증금은 수입품이 수입일로부터 12개월 이내에 재수출될 경우 전액 환불된다.

3) 전시물품이나 상업용 샘플 통관

  ㅇ Mauritius는 상업 샘플, 전시회에서 사용하거나 전시할 전문 장비 및 제품, 그리고 특정 다른 재료와 장비의 임시 수입을 촉진하는 수단으로서 ATA Carnet을 허용한다.
    - ATA Carnet은 발행일로부터 12개월 유효하다.

통관 시 유의사항

세관에서는 언제든 수입업자가 관세법을 위반한 것이 감지될 경우 추가 관세 또는 벌금을 물을 수 있다. 심각한 관세법 위반은 심지어 상품을 압수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다.

공공누리 1유형

국가정보[무역-통관 및 운송(통관제도)] 항목은 "공공누리 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주요 포워딩 업체 및 통관업체 더보기

없음

공공누리 1유형

국가정보[무역-통관 및 운송(주요 포워딩 업체 및 통관업체)] 항목은 "공공누리 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종수정 : 2019-02-22 16:2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