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KOTRA 해외시장뉴스

통합검색

국가·지역정보

DOWN
시장 및 소비자 특성 더보기

소비인구

튀니지의 인구는 2018년 7월 기준 약 1,150만 명으로 평균 연령 32세의 젊은 국가이다. 그러나 낮아진 출생률과 평균 수명 연장으로 인구 고령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는 국가이기도 하다. 2017년 기준 튀니지의 1인당 GDP는 PPP 기준으로 11,900달러로 세계 137위를 차지하였다. 경제활동 인구의 높은 실업률, 그 중에서도 30% 가까운 청년 실업률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정치사회적 불안정의 근원이 되고 있다.   <자료원 : CIA World Factbook>

소비 성향

튀니지 소비자들은 제품 관련 정보, 경쟁제품 정보, 브랜드, 가격 및 질을 많이 따진다. 대부분의 튀니지 소비자들은 판매 중인 제품에 관련해 어느 정도의 정보가 소비자에게 제공돼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제품의 질을 비교한 후 구매를 하며 그들 중 상당수는 많은 제품을 비교한 후 구매를 한다. 또한 튀니지 소비자들은 브랜드의 인지도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한국 상품 이미지

한국 드라마나 K-POP을 통해 한국 문화를 접한 경험이 많은 소비자들이 많고, LG전자와 삼성전자가 현지에 직접 진출해서 꾸준하게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것에 힘입어 한국 제품에 대한 이미지는 긍정적이고 좋은 편이다.

공공누리 1유형

국가정보[참고정보-시장특성(시장 및 소비자 특성)] 항목은 "공공누리 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종수정 : 2019-03-04 17:3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