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KOTRA 해외시장뉴스

통합검색

국가·지역정보

DOWN
성공사례 더보기

성공 사례

ㅇ 교포기업 J사, 한국식품 전문 소매점 Korean Mart 성황

J사는 현지 주요 슈퍼마켓 체인을 통해 한국산 라면(기성품 및 자체브랜드 제품), 음료 등을 공급하는 도매/유통 전문 기업으로서, 현지 한류팬들로부터 한국식품 구입 방법에 대한 문의가 잦은 점을 포착, 국내 식품수출 유관기관의 자금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산토도밍고 시내에 한국식품 전문 소매점 Korean Mart를 오픈하였다. 동사는 신문 지면광고를 활용하여 공격적으로 오프닝을 홍보하는 한편, 사내 마케팅 홍보전문 인력을 확충하여 인스타그램 등 SNS를 활용하여 한류문화에 익숙한 젊은 소비자 층을 적극 공략하고  대사관 등에서 주관하는 한류 홍보 이벤트 등 문화행사에 후원기업으로 참가하여 단기간 내에 인지도를 높였다.

또한 교통 및 주차환경이 좋은 시내 요충지에 소매점포를 개설하고 매장 인테리어를 고급화하여 기존 차이나 타운에 위치한 아시아 식품점과 차별성을 확보하였으며, 매장에 마련된 조리코너에서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시식 이벤트를 개최, '한국식품을 맛있게, 재미있게 소비하는 방법'을 공유하여 더욱 인기를 끌고 고객의 구매로까지 연결하고 있다. 산토도밍고 1호점의 인기에 힘입어 2018년 9월 1호점 오픈에 이어 2018년 12월에  도미니카공화국 제2 도시인 산티아고에 Korean Mart 2호점을 오픈하였으며, 2019년 하반기에는 산토도밍고에 3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공공누리 1유형

국가정보[참고정보-현지 진출 성공사례(성공사례)] 항목은 "공공누리 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종수정 : 2019-11-07 11:4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