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KOTRA 해외시장뉴스

통합검색

국가·지역정보

DOWN
성공사례 더보기

성공 사례

1) A사의 광업 장비 판매

E사는 페루 시장에 광업 장비 판매를 위해 KOTRA 리마 무역관에 도움을 요청하였고, 먼저 제품 판매를 위한 바이어를 발굴하기 위해 현지 광업 잡지에 매달 광고를 내어 관련 품목 바이어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쌓은 뒤 동사 품목에 관심이 높은 바이어들에게 꾸준히 유선 접촉을 하며 샘플을 보내는 등 적극적으로 노력했다. 그 결과, 경쟁력 있는 가격과 좋은 품질로 중국산 제품을 주로 취급하였던 바이어들이 제품에 관심을 보여 첫 수출이 이뤄졌으며, 그 뒤로도 꾸준히 다양한 바이어들이 동 사 제품을 구매하고 있다.

2) 건설 중장비 품목 수출업체 B사

페루 정부는 주택 공급 부족으로 인해 주택 건설에 집중하고 있으며, 리마 시뿐만 아니라 그 외 8개 지역에 추가적인 주택 50만 가구를 신설할 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관련 분야의 수요가 더욱 급증할 것으로 예측되었다. 현지 건설시장이 성장세를 보이는 시점부터 페루 시장에 진출을 시도한 A사는 신 중장비와 가격이 저렴한 중고 중장비 또한 취급해 가격의 다양성을 확보했고, 중국 및 일본 건설 중장비 브랜드들보다 한 발 앞서 시장을 선점했다. 또한 꾸준히 기존 바이어들과 연락하며 바이어들의 얘기에 귀를 기울이며 동 사 제품의 높은 품질을 어필해 7년간 꾸준히 수출 성과를 달성했다.

3) C사, 엔지니어링 컨설팅 분야 진출

현지 정부가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교통 및 공공서비스 인프라 구축 사업에 감리 컨소시엄으로 참여하며 현지에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A사는 관료주의와 현지기업들의 텃세로 인한 수익성 악화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현지 파트너를 섭외하며 사업을 확대, 최근에는 국가 관심 인프라 사업의 컨설턴트 입찰에서 우선협상자로 선정이 되었다. 페루의 건설시장에 부패 관련 조사로 현지기업들이 주춤하는 사이, 그 틈을 공격적으로 파고 든 전략이 성공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공공누리 1유형

국가정보[참고정보-현지 진출 성공사례(성공사례)] 항목은 "공공누리 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종수정 : 2019-08-10 05:15: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