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KOTRA 해외시장뉴스

통합검색

국가·지역정보

DOWN
성공사례 더보기

성공 사례

1) 한국 주방기기 생산업체 N사

냄비를 생산하는 중소기업 N사는 가격에 민감한 이집트시장에서 고가의 제품을 출시함에도 불구하고 높은 인지도를 형성했다. 2012년 32만 달러의 초도 수출 후, 3년 만인 2015년 550만 달러 수출실적을 달성하였다. 기존 이집트 시장에 존재하지 않던 파스텔톤 컬러와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이집트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2016년부터 소비재 대상 제조공장 등록제로 시행으로 인해, 이집트로 수출하기 위해서는 이집트 수출입청(General Organization of Export and Import Control)에 제품의 제조 공장 등록이 필수절차가 되었는데, 에이전트의 도움을 통해 제조공장 등록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다. 중동 최대규모의 가정용품 전시회 ‘Le Marche’ 등을 적극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는 등의 마케팅을 통해 기존의 중국산, 터키산 주방용품과의 차별화를 추구하였다.

2) 한국 염료 생산업체 A사

A사는 2017년 외환 위기 이후 이집트 내에서 시행된 수입 규제로 인해 의류와 섬유 수입이 줄어들고 이집트 현지에서 직접 염색해 제조하는 섬유량이 늘어나는 틈을 타 진출하는데 성공했다. 바이어를 한국으로 초청해 A사의 염료 제조시설을 견학하게 하여 한국산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증가시키고, 에너지 절감, 생산성 및 품질 경쟁력 향상을 위한 혁신 제품을 소개해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호의적 태도를 강화했다.

또한 현지 고객 세미나를 통해 이집트 현지 섬유회사와의 협업 방법, 신제품 소개 등을 진행했고, 글로벌 패션산업 동향과 염색 공장의 국제 경쟁력 향상을 위한 관리 기술을 소개하는 등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 총 11건, 110만 달러에 달하는 신규 오더를 수주해 내는 성과를 달성했다.

3) 삼성전자 이집트 생산법인

삼성전자는 지난 2012년 카이로 남부 베니수에프 산업단지에 생산 공장을 설립하여 12종류의 TV를 연간 200만대 생산하고 있다. 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의 80%가 인근 40개국으로 수출돼, 단일 외국 회사 기준으로 이집트의 수출에 큰 기여 하고 있다. 능력있는 파트너 선정 및 원활한 관계 유지, 철저한 품질관리와 체계적인 현지 인력관리가 성공비결이다.

4) LG전자 이집트 법인
LG전자는 1990년대 이집트에 진출하여, 2014년 9월에 10th of Ramadan 으로 공장을 신축하여 이전했다. 연간 TV 130만대, 세탁기 10만대를 생산하고 있으며, 이집트 내수뿐만 아니라 전체 생산량의 70%를 중동 아프리카 국가로 수출하고 있다. 30여 년간 꾸준하게 기술과 신뢰를 바탕으로 현지에서 LG제품을 생산하여 공급하고 기술변화에 맞춰 신제품을 적시 출시해 시장을 선도하는 것 등이 성공비결이다.

공공누리 1유형

국가정보[참고정보-현지 진출 성공사례(성공사례)] 항목은 "공공누리 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종수정 : 2019-09-16 17:24: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