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KOTRA 해외시장뉴스

통합검색

국가·지역정보

DOWN
성공사례 더보기

성공 사례

1) 방염복 업체 A사의 카타르 수출 성공 사례

카타르 시장에 수출이 전무했던 방염복 업체 A사는 2015년 처음으로 KOTRA 도하무역관의 지사화 서비스에 가입했다. 당시 카타르의 방염복 시장 여건은 최종 소비자의 수가 제한적이고, 처음 진출하는 A사에 대한 현지 바이어들의 관심은 저조한 상태였다. 그러나, A사와 무역관은 신규시장 개척의 의지를 포기하지 않고 지속적인 홍보를 실시했고, 주재국의 유력 산업기자재 바이어를 발굴하게 되었다.

한편, A사는 세계적인 방염 특수원단 제조사인 B사의 원단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카타르에서는 B사의 모조품이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상태였다. A사와 무역관은 해당 바이어에게 B사의 정품 원단 사용증서를 제출했으며, 8개월간 수차례 면담을 통해 바이어의 품질에 대한 신뢰를 확보하게 되었고, 방염복 원단 공급사와 협력으로 가격경쟁력도 확보하게 되었다. A사는 품질에 대한 신뢰와 가격경쟁력 확보를 위한 끈질긴 노력을 통해 2016년 중순 25만 달러 규모로 첫 수출에 성공하였고, 2018년까지도 꾸준히 거래관계를 유지하며 추가적인 수출을 이어나가고 있다.


2) 가축용 사료업체 B사의 카타르 수출 성공 성공사례

2017년 6월 카타르 단교사태가 발생한 이후 현지 유제품 수급애로가 발생해 4천 마리의 젖소를 비행기로 긴급 수입했다는 기사를 접한 B사는 카타르 사료 시장에서의 시장성을 발견하고 KOTRA 도하무역관에 현지 출장 및 시장조사를 의뢰해왔다. 그러나 기대와 달리 대부분의 현지 업체들은 당시 사료 제품에 대해 높은 관심을 두지 않았고, 거래논의 의사를 가진 업체조차 전무해 진출 계획을 접어둘 수 밖에 없었다.

약 2년이 지난 2019년 4월 도하무역관은 카타르 현지업체 C사로부터 여러 제품군과 함께 가축용 사료제품에 대한 인콰이어리를 접수하게 되었고, 2년 전 사료시장 진출을 희망했던 B사에 즉시 연락해 바이어의 수요를 전달해주었다. 마침 국내 전시회에 방한 예정이었던 C사는 국내업체 B사와 한국에서 짧은 면담을 가진 이후 카타르에서 두 차례의 추가 미팅을 진행 했으며, 2019년 7월 양사간 MOU 체결과 함께 약 4만 달러 상당의 샘플 주문 계약을 체결했다. 바이어는 3개월 간 제품을 테스트 해보고 장기 독점공급 계약을 결정할 예정이며, 현지 생산설비 구축을 통한 제 3국 수출도 추진 중에 있다.  

공공누리 1유형

국가정보[참고정보-현지 진출 성공사례(성공사례)] 항목은 "공공누리 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종수정 : 2019-09-16 15:50: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