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KOTRA 해외시장뉴스

통합검색

국가·지역정보

DOWN
성공사례 더보기

성공 사례

1) 바어어 인콰이어리에 대한 적극 대응으로 호주 파트너와의 장기 거래 달성

호주와 러시아에서 인지도 높은 브랜드를 보유한 호주기업 C사는 시드니 무역관의 지원으로 국내 네일뷰티 생산업체와 상담이 주선되어 2018년 2월 1차로 한국을 방문하였다. 이후 제품 개발 마무리를 위해 같은 해 8월 2차 방한하였으며 R&D 뿐 아니라 제품의 포장재 생산 역시 한국에서 진행하기로 사업을 확대하였다. 한편, 아직 수출 초보 단계의 국내기업 I 사는 다수의 화상회의 및 통역지원, 현지 인증절차 및 가격조정 지원 등 시드니 무역관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2019년 52만 미국달러 수출을 거양하였다. 국내기업은 2020년 중순까지 500만 미국달러의 수출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 호주 건설경기 회복 추세와 함께 적시 지사화 사업 추진 통한 실거래 달성

건설 기초 공사에 사용되는 천공장비 제조사인 S사는 타국가 대비 호주 시장 수출이 저조하여 2018년 5월에 시드니 지사화 사업을 시작하였다. 당사는 기존 호주향 샘플 수출 이력을 가지고는 있었으나 그렇다 할 실거래로의 진척은 이루어지지 않았던 상태였다. 한편, S사는 지난해 시작한 지사화 서비스 지원을 통해 현재까지 총 호주 내 3개 비이어와 초도 거래가 성사되었으며, 올해 8월에 개최되는 호주 최대 건설 기계 전시회인 AIMEX 전시 품목에 대한 先판매가 완료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는 호주 건설 및 광산 경기의 점진적인 회복 추세의 영향도 있었지만, 지사화 서비스를 통해 꾸준히 호주 잠재 바이어를 발굴 및 현지 요구사항에 대한 즉각적이며 적극적인 대응이 주요 성공 요인이라 할 수 있다.

공공누리 1유형

국가정보[참고정보-현지 진출 성공사례(성공사례)] 항목은 "공공누리 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종수정 : 2019-09-28 13:4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