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KOTRA 해외시장뉴스

통합검색

국가·지역정보

DOWN
성공사례 더보기

성공 사례

아제르바이잔 화장품 시장은 높은 젊은 인구비중(총 인구의 70%가 35세 미만), 미용에 대한 관심 증가로 매년 고속 성장하고 있다. 우리나라 화장품 브랜드 TonyMoly는 현지 적격 파트너를 통해 시장에 진출해 성황리에 매장을 운영 중이다.  

바쿠 시내 최중심가인 Fountain Square 근처에는 현지 기업인이 운영하는 한국 화장품 전용 매장 2곳(Namu Cosmetic)이 있다. 해당 매장을 운영하는 기업인과의 면담에 따르면, 아제르바이잔 사람들의 한국 화장품에 대한 선호도는 높은 편으로 인기가 많으나 가격이 높다는 의견이다. 한편 동 기업인은 한국 유명 화장품의 프랜차이즈 매장 운영을 적극적으로 희망하고 있다. 관련 우리 기업의 프랜차이즈 형태의 투자 진출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된다.

한편, 프로젝트 관련 기업 중에서는 희림종합건축사무소를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꼽을 수 있다. 대표적인 수주 사례로는 수용인원 약 6만 8000명 규모의 바쿠 올림픽스타디움 사업 설계와 CM(건설사업관리)을 들 수 있으며 최근에는 아제르바이잔 중앙은행 신청사 CM 용역을 수주하였다. 희림종합건축사무소는 현재 수도 바쿠에 지사를 운영 중이다.  

공공누리 1유형

국가정보[참고정보-현지 진출 성공사례(성공사례)] 항목은 "공공누리 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종수정 : 2019-09-17 16:09: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