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美, 경기불황에도 소비자 지향 제품은 판매 폭등
  • 트렌드
  • 미국
  • 뉴욕무역관 장용훈
  • 2010-02-04
  • 출처 : KOTRA

 

美, 경기불황에도 소비자 지향 제품은 판매 폭등

- 체형향상 운동화, 불황 타개 제품으로 평가받아 -

- 소비자들이 원하는 편익을 충족시키는 제품 판매 증가 -

 

 

 

경기침체기에도 걸을 때 칼로리를 소비해준다거나, 체형을 만들어 준다고 마케팅하는 체형향상(Toning and Shaping) 운동화의 판매가 지난 1년간 전년 대비 8배 폭등함. 간편하면서 소비자들이 추구하는 편익을 주는 아이디어제품의 판매도 지속 증가함.

 

□ 경기침체에도 체형향상 운동화 판매 폭등

 

 ㅇ 2009년 1억4500만 달러 판매, 2008년의 1700만 달러 대비 8배 증가

  - 제품 편익 : 걸을 때 칼로리 소모, 체형을 반듯하게 만듦.

  - 백화점, 운동화 전문 체인점, 스포츠용품 전문점 등 모든 유통채널에서 판매 폭등

  - 여성용이 절대 다수를 차지, 남성용은 연말경부터 판매 증가

   · 여성의 62%는 제품 인지, 남성은 고작 37%. 여성의 선호도가 남성보다 2배 높아

 

 ㅇ 소비자들의 관여도 높은 제품으로 탄생

  - 가격에 상관없이 건강 컨셉트 제품으로 부상, 전체 판매 순위 7위 차지, 일반 여성용

  - 최근 걸으면서 건강해진다는 컨셉트가 소비자에게 어필

  - 대도시지역(뉴욕, LA, 샌프란시스코, 필라델피아, 시카고, 댈러스 등)에서 판매 두드러져

  - 경기회복이 가시화되는 2010년, 이 제품 판매는 2009년보다 높은 증가율 기록할 것으로 예상

 

체형향상 운동화 판매 추세

 

 ㅇ 주요 운동화업체, 체형향상 컨셉트와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성공

  - 이 제품은 소비자들이 자신이 원하는 제품으로 주문생산을 의뢰할 수 있음.

  - Reebok과 Skechers는 브랜딩과 마케팅을 전략적으로 잘 해 판매 급등

  - MBT Shoes(스위스산)는 미국에 최초로 소개된 제품임에도 마케팅을 못해 알려지지 않음.

 

주요 제품의 사진 및 가격

업체명

브랜드

제품 사진

판매가격

Reebok

Easy

Tone

US$

99.98~

109.98

Skechers

Shape

-ups

US$

110~120

MBT

Shoes

The Anti

-Shoe

US$

168~

168.95

자료원 : 업체별 홈페이지

 

□ 불황에도 판매 증가한 값싼 아이디어제품

 

제품명

아이디어

제품 내용

판매가격

Power

Trainer

Pro

건강과 체력향상 위해 집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운동용구

US$ 34.95

XpresRedi

Set Go

간편하게 각종

요리를 할 수

있는 기구

US$ 39.95

Hanger

Cascader

비싼 옷장캐비닛 대신 옷을 간단히 정리할 수 있는

 옷걸이

US$ 14.95

Twin Draft

Guard

찬바람이 들어

오는 것을 차단, 실내를 덥게 해

난방비용 절감

US$ 9.95

자료원 : 온라인 쇼핑 사이트

 

□ 시사점

 

 ㅇ 가격이 저렴하고 간편하면서 편익이 큰 제품은 판매 호조 보여

  - 경기침체기, 소비자들의 심리 파악으로 아이디어제품 출시 중요

  - 절약, 건강 우선, 가족 우선, 비용절감 등 일상생활에서 나타나는 현상을 상품화

 

 ㅇ 미국 바이어들, 가격 대비 더욱 가치있는 스마트제품 찾아나서

  - 매출과 이익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제품을 우선적으로 소싱

  - 팔릴 수 있는 가격대, 눈길을 끄는 아이디어, 느낄 수 있는 간편함 등

  - 미국은 신제품을 시험 판매할 수 있는 충분한 규모의 시장으로 아이디어제품 판매 가능

 

 

자료원 : NPD, 각 업체 홈페이지, 온라인 쇼핑몰, KOTRA 뉴욕KBC 보유자료 등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美, 경기불황에도 소비자 지향 제품은 판매 폭등)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