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중국에 500개 매장 여는 브라질 패스트푸드 업체 Habib’s
  • 트렌드
  • 브라질
  • 상파울루무역관 최선욱
  • 2009-06-30
  • 출처 : KOTRA

 

중국에 500개 매장 여는 브라질 패스트푸드 업체 Habib’s

- 중국 현지 업체와 공동투자로 진출 애로 줄여 -

 - 중국인 입맛 고려한 아랍 음식메뉴 개발로 승부 -

 

 

 

□ 개요

 

 ○ 브라질에서 최다 지점 수를 자랑하는 아랍 음식 패스트푸드 업체 Habib’s 는 5년 내 중국에 500개 지점을 신설할 계획이 있다고 최근 발표함.

 

 ○ Tiajin 지역에 위치한 Real Intercontinent사가 중국 현지 파트너로 선정됐으며, 2010년 내에 10개 매장을 1차적으로 연다는 계획임.

 

□ 세부 내용

 

 ○ 1988년 창립된 Habib’s 는 브라질 전역에 300개가 넘는 지점을 보유한 아랍 음식 패스트푸드 업체로 에스피하(Esfiha), 키베( Kibe), 베이루테(beirute) 등을 주로 판매함.

 

Esfiha Aberta

피자와 비슷한 반죽에

갈은 고기를 토핑한 요리

Esfiha Fechada

갈은 고기로 만든 소를
넣은 빵

Kibe

갈은 고기를 넣은
 튀김요리

Beirute

아랍 빵 속에 상추,
햄, 치즈, 토마토를
넣은 샌드위치

 

Habib’s 매장

 

 ○ 브라질 패스트푸드 업계 최다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Habib’s는 1000만 달러를 투자해 중국 시장에 진출할 계획임. 중국 현지 파트너로는 Real Intercontinent가 선정됐으며, 5년 내에 공장 1개, 유통센터 6개, 매장 500개를 열 것으로 전망됨.

 

 ○ 공장은 비록 하나지만 요리 재료의 대부분이 이곳에서 생산돼 항상 같은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음. 공장에서 생산되는 요리 재료는 각 지역별 유통센터로 수송돼 각 매장에 공급될 예정임.

 

 ○ 요리에 사용될 쇠고기는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수입하거나 중국 내 축산업체에서 공급받을 예정이며, 강한 맛을 즐기는 중국인 입맛에 맞춰 다소 강한 향신료가 아랍요리에 가미될 예정임.

 

□ 시사점

 

 ○ Habib’s는 1990년 말부터 해외진출을 계획해 왔으며 첫 진출지로 미국을 선택했으나 9.11 테러로 미국인들의 아랍 음식 거부감이 커지자 진출을 포기함.

 

 ○ 이후 Habib’s는 멕시코에 6개의 매장을 열었으나, 현지 업체의 도움 없이 독립적으로 매장을 운영하면서 애로사항이 많이 발생함.

 

 ○ Habib’s의 한 관계자는 “현지에 투자 파트너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멕시코에서의 경험을 거울 삼아 중국 시장은 현지 업체를 통해 진출하면서 현지 사정에 익숙치 않아 겪을 수 있는 문제를 최대한 줄여 나갈 예정이다.”라고 언급하고 “아시아 시장은 남미 시장 다음으로 잠재력이 큰 시장이다. 중국 시장 진출을 발판 삼아 다른 아시아 국가 진출도 향후 검토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임.

 

 ○ 금융위기 이후, 다수의 브라질 업체들은 투자를 연기하거나 줄이는 추세이나 Habib’s는 오히려 투자폭을 늘려 아시아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할 예정임. 제화업체 Arezzo는 6년 내 200여 개 중국 지점 개설 프로젝트를 당초 계획대로 추진할 예정임. 따라서 이같이 적극적인 해외투자를 통해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있는 브라질 기업들의 전략에 주시할 필요가 있음.

 

 

자료원 : 경제 전문지 DCI, 상파울루 KBC 보유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중국에 500개 매장 여는 브라질 패스트푸드 업체 Habib’s)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