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美, 한국산 내비게이션 1000% 수입 급증
  • 트렌드
  • 미국
  • 달라스무역관 슈퍼관리자
  • 2007-06-21
  • 출처 : KOTRA

美, 1~4월 한국산 내비게이션 수입 전년대비 1000% 이상 급증

- 미국 보스턴, 뉴욕, 올란도 TOP 3 자동차 내비게이션 베스트 셀링 지역으로 선정 -

 

보고일자 : 2007.6.20.

김경미 댈러스무역관

emily@kotradallas.com

 

 

 한국산 내비게이션기기 미국내 수입 전년 동기 대비 1010.6%로 급증

 

  미국 무역위원회(USITC)의 국가별 내비게이션기기(HS Code : 852691,Radio Navigational Aid Apparatus, Other than radar) 수입 통계를 참조해 보면, 2006년 미국의 내비게이션기기 수입액은 전체 약 20억 달러에 달해 2005년 대비 약 50% 이상의 성장률을 보임

 

  또한 2007년 1~4월까지의 미국 전체 국가별 수입 실적을 통해 참조해 보면, 2007년 4월까지의 수입이 총 8억 달러에 달해 전년동기 대비 51.1%의 성장을 기록하고 있어 이 시장이 지속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시장 점유를 위한 맞춤 마케팅 공략이 필요함

 

  이 가운데 한국산 내비게이션 기기는 2007년 1월부터 4월까지 미국내 총 870만 달러가 수입돼 전년동기대비 무려 1010.6% 에 달하는 놀라운 성장을 보임

 

  한국 제품에 대한 미국내 수입은 2004년 약 150만 달러에 달했으나 2005년 한 해 동안 총 990만 달러에 달해 무려 6배나 되는 놀라운 실적을 기록했음. 2006년에는 성장세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 전체  1100만 달러에 달하는 수입실적을 기록, 2005년 대비 11% 성장했으며 미국 전체 내비게이션 시장에서 시장점유 0.6%를 차지해 12위를 기록했으나 2007년 1/4분기 동안 한국제품 수입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임.

 

미국의 국가별 내비게이션기기류 수입현황

 (단위 : US$천)

 

순위

Country

2004

2005

2006

2006

1-4월

2007

1-4월

증감률

수입실적

시장점유

전체

World

997,802

1,350,852

2,029,766

100.0%

531,522

803,163

51.1%

1

Taiwan

336,243

470,847

828,257

40.8%

184,598

336,576

82.3%

2

Japan

347,485

395,836

373,781

18.4%

116,732

167,406

43.4%

3

China

64,811

162,883

366,152

18.0%

65,789

146,457

122.6%

4

Mexico

46,470

62,509

161,407

8.0%

56,801

67,071

18.1%

5

Canada

51,218

46,411

75,732

3.7%

21,262

26,983

26.9%

6

Germany

21,359

53,533

59,007

2.9%

31,132

6,720

-78.4%

7

Singapore

10,688

15,839

35,173

1.7%

15,816

1,435

-90.9%

8

Thailand

43,241

65,265

23,775

1.2%

14,782

27

-99.8%

9

France

18,262

14,329

16,532

0.8%

6,420

9,440

47.0%

10

U.K

15,471

12,390

16,214

0.8%

3,610

7,049

95.3%

11

Indonesia

7.6

800

15,319

0.8%

809

9,909

1,123.8%

12

한국

1,499

9,902

11,817

0.6%

785

8,715

1,010.6%

       주: HS Code 852691, Radio Navigational Aid Apparatus,Other than radar 참조

 

□ 미국 시장 진출시 참조사항

 

 ○ 미국 대도시 보스턴, 뉴욕, 올란도 TOP 3 내비게이션기기Best Selling 판매지역 중심 공략

  -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NPD의 2007년 6월 최근 발표 자료에 따르면, 2007년 1/4분기 미국 내 내비게이션기기류 판매 통계 분석 결과 교통 혼잡으로 유명한 대도시인 보스턴, 뉴욕, 올란도 등 대도시에서의 내비게이션 판매 실적이, 최저 판매(Bottom) 3지역의 약 2배 이상의 수치를 기록해 한국 기업의 미국 진출시 대도시 집중 공략 마케팅 전략 수립이 필요

 

 미국 2007년 1분기 내비게이션 TOP &BOTTOM 3 판매지역 현황

 

 ○ 미국내 내비게이션기기 평균 판매가는 417달러대로 적정한 판매가격 수립이 관건

  - NPD의 이 조사에 따르면 미국내 지역별 내비게이션기기 판매가격 비교에 따르면 보스턴이 평균 397달러에 판매돼 최저 판매가를 기록했고, 덴버의 경우 507달러에 판매돼 최고가에 판매되는 것으로 조사됨.

  - World Trade Atlas에 따르면, 한국산 내비게이션기기(HS Code : 8526910020)의 2007년 1~4월 평균 수출가는 292.97달러에 달하고 있음

  - 2007년 1/4분기 동안의 판매 증가 추이를 검토해 볼 때 판매 지역별 적정한 가격정책 및 타겟 마켓 공략을 위한 집중 마케팅 전략 수립이 필요함.

 

                                 미국 2007년 1분기 내비게이션기기 지역별 판매가현황

 

 

자료원 : NPD, USITC, World Trade Atlas, 무역관 자체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美, 한국산 내비게이션 1000% 수입 급증)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