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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리핀 UMC사의 신규 자동차마케팅 전략
  • 트렌드
  • 필리핀
  • 마닐라무역관 홍창석
  • 2007-05-23
  • 출처 : KOTRA

필리핀 자동차社(UMC)의 신규 마케팅 전략 소개

 

보고일자 : 2007.5.23.

홍창석 마닐라무역관

manila@kotra.or.kr

 

 

□ UMC사의 Nissan 신모델 마케팅 전략

 

 Ο 치열한 SUV 시장에 진출하는 UMC(Universal Motors Corp)는 새 모델 Nissan Patrol Super Safari의 매출 증대를 위해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시도하고 있음.

  - 새 마케팅 전략은 바로 "파워 피플(Power people)"을 공략하는 것으로 UMC 마케팅 부회장 Elizabeth Lee는 "파워 피플"이란 다른 사람들의 삶에 변화를 만들어 가는 성공한, 영향력 있는 사람들이라고 설명했음.

  - 이들은 그저 인간의 미약한 힘을 뚜렷한 목표의식과 함께 하나의 능력으로 승화시켜가는 사람들이며, 진정한 힘이란 인간의 삶을 발전시키고 바꾸는 것이라고 함.

 

 Ο Elizabeth Lee 부회장은 이러한 "파워 피플"의 예로

  - 주말에는 직접 손수 일하며 집 없는 사람들을 위해 집을 짓는 부동산 업계의 거물

  - 주말에 Ilocos, Marindque 같은 외진 곳을 방문해 가난한 아이들에게 봉사하는 훌륭한 치과의사

  - 단기로 머무르는 선원들을 위해 휴식처를 짓는 유명한 광고 모델

  - 남모르게 불우한 사람들에게 집과 음식, 교육을 제공하는 국제적으로 이름난 보석 상인

  - 신출내기 신문을 베스트셀러로 변모시켜 사회에 큰 기여를 한 미혼모

  - 전 정부로부터 많은 고위직을 받았지만 필리핀인들의 건강과 치유에만 전념하는 유능한 심장 전문의 등을 들었음.

 

 Ο Elizabeth Lee 부회장은 자신의 마케팅 목표를 보다 뚜렷이 표출하기 위해 이러한 사람들을 만찬에 직접 초대해 캐비어(상어 알), 오리 요리와 적포도주를 대접하기도 했음.

 

 Ο UMC사는 이러한 전략적 마케팅으로 Nissan Frontier를 지난 3년 연속 베스트셀러로 만들어 왔고, UMC사는 밴 차량 시장에서는 현지 최고 브랜드인 Toyota를 앞섰음.

  - UMC사은 작년 중소기업 비즈니스 용도를 위한 차량을 선보인 "Ur Van, Ur Business"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Nissan Urvan의 매출을 크게 증대시켰고. Nissan Urvan 구매자들을 위한 경영 세미나까지 개최하기도 했음.

 

□ UMC사, 2007년 매출 목표 전년대비 3배 증대

 

 Ο 이러한 파워 피플을 상대로 UMC사는 2006년 월평균 11대의 매출에서 2007년에는 이보다 약 3배 증가한 월평균 30대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음.

 

 Ο 매출 증가에 기대 요소로는 작년과 동일한 가격(단, 일정한 기간 동안만), 새 Patrol 모델에 대한 시장 수요, 그리고 Patrol의 판매 추이 등이며, 꾸준한 매출을 기록하고 있음.

 

 Ο 새 Patrol 3리터, 디젤 모델의 가격은 250만 페소, 4.5리터, 가솔린 모델은 270만 페소임. 3리터, 디젤 모델의 경우 4실린더, 160마력, 4단계 오토 혹은 5단계 세미오토 변속기와 16 인치 합금으로 된 은 바퀴를 장착함.

  - 20만 페소 추가시, 3리터짜리 엔진보다 58% 더 큰 4759리터 엔진(6실린더, 252마력, 18인치 크롬 바퀴)을 구입할 수 있음.

 

 Ο UMC사는 새 Patrol 모델을 포드사의 Expedition과 견주어 경쟁하고 있음.

  - Lee부회장은 Patrol은 힘과 세련미, 지위와 문화, 권위와 품위의 독특한 조화를 보여주며, 권위적인 외관, 호화롭고 편안한 실내, 웅장한 엔진과 함께 최고의 승차감을 선사할 것이며, 또한 감소된 연비와 세련됨, 그리고 Range Rover 디자인의 우아함에도 견줄 수 있다고 밝혔음.

  - 252마력의 4.8리터 가솔린 엔진은 5단계 기어(세미오토 : 오토 변속기와 수동 스피드 전환 기어)로 산길 같은 외곽지역에서도 훌륭한 성능을 보이며, 3리터 디젤 엔진은 연비 면에서 우수하고 뛰어난 성능을 자랑함.

 

□ 시사점

 

 Ο 현지에서 한국 자동차의 시장점유율은 승용차 및 상용차부분에서 4~5위에 그치고 있는 실정이며, 한국 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는 일본 및 서구 브랜드에 비해 아직은 낮은 상태이고, 차량 정비 서비스의 질이 만족스럽지 못하다는 평가임.

 

 Ο 현지 UMC사의 Nissan 브랜드의 성공적인 신규 마케팅 전략 등을 참고해 현지 수입상 및 딜러들을 통해 현지시장을 보다 넓히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워서 시장을 재조명할 필요가 있음.

 

 

자료원 : BizNews, 자체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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