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광고시장 급성장세
- 트렌드
- 영국
- 런던무역관 유희숙
- 2007-04-26
- 출처 : KOTRA
-
온라인 광고시장 급성장세
- 성장속도 기존 미디어보다 6배나 높아 -
보고일자 : 2007.4.25.
유희숙 런던무역관
□ 내년에 온라인 광고시장이 라디오 광고시장 추월 예정
Ο 전세계 온라인 광고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해 내년인 2008년에는 라디오 광고시장을 추월할 것이라고 ZenithOptimedia는 예측하고 있음.
- 2006년부터 2009년간 온라인 광고시장은 기존의 미디어 광고시장보다 6배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이며, 이러한 추세는 중동이나 유럽에서는 이미 현실화된 것이라고 말하고 있음.
- 즉, 노르웨이, 스웨덴 등에서는 전체 광고비의 10% 이상이 인터넷 광고에 지출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음.
Ο 광고의 형태도 단지 배너나 팝업형태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모든 디지털 형식을 활용할 것이며, 블로그나 마이크로사이트로 확대되고 있음.
- 많은 기업이 블로그, 비디오 클립 등 웹 2.0 기술을 이용해 브랜드를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음.
□ 북경올림픽 계기로 아시아 광고시장 높은 성장률 기대
Ο 또 다른 연구기관인 Credit Suisse에 따르면, 전세계 온라인 광고시장은 2010년이 되면 642억 달러에 달할 것이며, 이 중 검색부분이 57%, 그래픽 광고가 43%를 차지할 것으로 말함.
- 2007년 2월 현재 구글, 야후, 마이크로소프트의 검색횟수는 전년 동월 대비 구글이 50%, 야후 34%, 마이크로소프트 19% 증가했음.
전세계 포털 검색 회수
검색회수(백만)
전월 증가율
전년 동월대비 증가율
Google
14,378
2%
50%
Yahoo
4,274
1
34
Microsoft
1,715
3
19
기준 : 2007년.2월 현재
Ο 올해 TV 광고시장은 큰 폭으로 성장하지는 않더라고 전체 광고비 지출액의 37% 정도인 1700억 달러에 달해 광고비 지출액 측면에서 볼 때 가장 강력한 매체로서 위상을 지킬 것으로 전망됨.
Ο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광고시장은 2008년 북경 올림픽으로 높은 성장률이 기대되는 반면, 북아메리카, 서유럽 시장은 전반적으로 정체 또는 하락을 기록할 것으로 보임.
정보원 : ZenithOptimedia, Financial Times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KOTRA의 저작물인 (온라인 광고시장 급성장세)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
2021년 영국 농식품 산업 정보
영국 2021-09-30
-
2
2021년 영국 항공우주-방위 산업 정보
영국 2021-09-23
-
3
2021년 영국 IT산업 정보
영국 2021-09-23
-
4
2021년 영국 해양산업 정보
영국 2021-08-09
-
5
2021년 영국 의료/바이오 산업 정보
영국 2021-07-23
-
6
영국 창조 산업
영국 2021-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