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온라인 광고시장 급성장세
  • 트렌드
  • 영국
  • 런던무역관 유희숙
  • 2007-04-26
  • 출처 : KOTRA

온라인 광고시장 급성장세

- 성장속도 기존 미디어보다 6배나 높아 -

 

보고일자 : 2007.4.25.

유희숙 런던무역관

hsyoo@kotra.or.kr

 

 

□ 내년에 온라인 광고시장이 라디오 광고시장 추월 예정

 

 Ο 전세계 온라인 광고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해 내년인 2008년에는 라디오 광고시장을 추월할 것이라고 ZenithOptimedia는 예측하고 있음.

  - 2006년부터 2009년간 온라인 광고시장은 기존의 미디어 광고시장보다 6배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이며, 이러한 추세는 중동이나 유럽에서는 이미 현실화된 것이라고 말하고 있음.

  - 즉, 노르웨이, 스웨덴 등에서는 전체 광고비의 10% 이상이 인터넷 광고에 지출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음.

 

 Ο 광고의 형태도 단지 배너나 팝업형태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모든 디지털 형식을 활용할 것이며, 블로그나 마이크로사이트로 확대되고 있음.

  - 많은 기업이 블로그, 비디오 클립 등 웹 2.0 기술을 이용해 브랜드를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음.

 

□ 북경올림픽 계기로 아시아 광고시장 높은 성장률 기대

 

 Ο 또 다른 연구기관인 Credit Suisse에 따르면, 전세계 온라인 광고시장은 2010년이 되면 642억 달러에 달할 것이며, 이 중 검색부분이 57%, 그래픽 광고가 43%를 차지할 것으로 말함.

  - 2007년 2월 현재 구글, 야후, 마이크로소프트의 검색횟수는 전년 동월 대비 구글이 50%, 야후 34%, 마이크로소프트 19% 증가했음.

 

전세계 포털 검색 회수

 

검색회수(백만)

 전월 증가율

전년 동월대비 증가율

 Google

 14,378

 2%

50%

 Yahoo

4,274

1

34

 Microsoft

 1,715

3

19

          기준 : 2007년.2월 현재

 

 Ο 올해 TV 광고시장은 큰 폭으로 성장하지는 않더라고 전체 광고비 지출액의 37% 정도인 1700억 달러에 달해 광고비 지출액 측면에서 볼 때 가장 강력한 매체로서 위상을 지킬 것으로 전망됨.

 

 Ο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광고시장은 2008년 북경 올림픽으로 높은 성장률이 기대되는 반면, 북아메리카, 서유럽 시장은 전반적으로 정체 또는 하락을 기록할 것으로 보임.

 

 

정보원 : ZenithOptimedia, Financial Times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온라인 광고시장 급성장세)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