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헝가리 자동차 판매시장 위축 올해도 지속될 전망
  • 트렌드
  • 헝가리
  • 부다페스트무역관 김용성
  • 2007-02-28
  • 출처 : KOTRA

헝가리 자동차 판매시장 위축 올해도 지속될 전망

- 세금 및 물가인상으로 가계소득 축소에 따른 직격탄 맞아 -

- 스즈키 16.6%, OPEL 10.8% 감소, 도요타, 포드는 10%대 성장 -

 

보고일자 : 2007.2.28

김용성 부다페스트무역관

yskim@koreatrade.hu

 

 

□ 2006년 자동차 판매 동향

 

 ㅇ 2006년 헝가리 승용차 판매량은 18만 7000대로 2005년보다 5.6% 감소해 헝가리 정부가 강력히 추진한 긴축재정정책 영향으로 가계소득 축소에 따른 여파가 직접적인 원인으로 분석됨.

  - 2006년 헝가리 GDP 성장률은 3.9%(전년 4.2%), 소비자 물가상승률 7.8% 외에 공공요금 및 세금인상, 각종 보조금 축소 및 사회보장료 인상 등으로 헝가리 급여생활자의 실질 급여 인상률은 3.5%에 불과

 

 ㅇ 주요 판매 브랜드별로 보면, 최대 시장점유율을 보유한 스즈키가 3만 2000대를 판매 지난해보다 Suzuki -16.6%, OPEL -10.8%, Skoda -7.0%가량 감소한 반면 Ford와 Toyota는 각각 9.4%, 11.1%씩 판매량이 증가함.

 

 ㅇ 한국 3사 차량은 약 2%대의 시장 점유를 보이고 있으며 약 4000대를 판매했음.

 

 ㅇ 한편, 헝가리에 등록된 자동차대 수는 2005년 288만대에서 2006년 300만대를 돌파한 것으로 추정됨.


 

[참고 1]: 2006년 헝가리 승용차 및 지프형 차량 판매 현황

                                                                                                                         (단위 : 대수, %)

순위

Brand

2005

2006

점유율

0.47%

0.44%

0.9%

0.66%

     자료원 : Hungarian Central Statistical Office 2006년 11월 통계자료
 

 

자료원 : 헝가리 자동차 수입협회, 헝가리 통계청,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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