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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모바일광고,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2019-12-05 ZHANG LEI 중국 난징무역관

-  모바일광고, 곧 전통광고를 능가할 전망 -

-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기업은 정보유입 광고에 주목해야 -

 



□ 중국 모바일광고 시장동향

 

○ 중국 모바일광고 시장규모

- 2019년 상반기 기준 중국 네티즌 수는 8억 5400만 명으로 2018년 말보다 2598만 명 늘어나 중국의 인터넷 보급률은 61.2%에 달함.

- 높아져가는 인터넷 보급률에 힘입어 중국 모바일광고 시장 규모는 2014년부터 끊임없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임.

- 중국 모바일광고 시장규모는 2018년 전년 대비 21.52% 증가해 4843억 1000만 위안에 달했으며, 2019년 상반기 2592억 1000만 위안으로 증가폭이 더욱 가파라짐.

 

2014년~2019년 중국 모바일광고 시장규모(단위: 억 위안)

 

자료: 중국산업정보망(中国产业信息网)

 

- 2013년부터 중국 전체 광고시장에서 모바일광고가 차지하는 비중은 꾸준히 증가했으며, 2018년 모바일광고 비중은 46.20%로 2019년에는 전통광고 비중을 능가 전망임.

 

2013년~2019년 중국 모바일광고가 전체 광고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

(단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