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트남 네일제품 트렌드
- 트렌드
- 베트남
- 하노이무역관 이혜인
- 2019-11-25
- 출처 : KOTRA
-
- 네일아트의 성지 베트남, 관련 제품 시장규모 꾸준한 성장세 -
- 예쁜 손톱을 위한 '건강한 손톱'에 대한 관심도 증가-
□ 베트남 네일제품 시장동향
ㅇ 네일아트의 성지 베트남, 네일 관련 제품 시장 꾸준한 성장세
- 베트남 여성들의 미용에 대한 관심 증가에 따라 네일 제품 시장 규모 또한 꾸준한 성장세를 보임. 최근 6년간 2013년 기준 US$ 262만에서 1.8배 증가하여 2018년에는 그 규모가 477만 달러에 달함.
- 저렴한 가격대비 고품질 서비스로 인하여 베트남 여성 뿐 아니라 베트남을 방문하는 세계 각국의 여성 여행객들에게도 화려한 네일아트와 패디큐어는 필수 관광코스로 자리매김
- 네일 폴리쉬(매니큐어)와 네일 리무버 이외에도 네일 강화제, 손톱 영양제 등 다양한 네일 제품 항목들이 존재 하나 아래의 네일 제품 시장 규모 표는 네일폴리시와 네일 리무버만 집계함.
베트남 내 네일제품 시장규모
(단위: US$ 십만)
자료: Euromornitor
ㅇ 對한국 네일 폴리쉬(매니큐어) 수입규모, 최근 5년 동안 연간 20만 달러 이상
- 2018년 기준 대미국 수입 규모가 약 27만 달러로 가장 많지만, 주요 수입국가 중 유일하게 한국 수입 규모가 최근 5년간 매년 20만 달러 이상 유지함.
베트남의 네일 폴리쉬(HS code 330430) 주요 수입국
(단위: US$ 천)
순위
수입국
2014
2015
2016
2017
2018
1
미국
66
191
313
145
275
2
한국
278
311
248
218
226
3
중국
0
2
4
151
206
4
프랑스
83
114
146
106
155
5
터키
8
27
51
58
89
6
폴란드
0
0
0
41
25
7
이탈리아
0
0
2
0
15
8
대만
5
2
0
0
7
9
호주
0
0
2
9
6
10
영국
2
2
1
1
5
자료: Trade Map
ㅇ 네일아트용 도구 주요 수입국은 중국
- 2018년 기준 네일아트용 도구(Hs code 821420) 주요 수입국은 중국, 한국, 일본, 대만, 독일임.
네일용 도구 항목(HS code 821420)
(단위: US$ 천)순위
수입국
2014
2015
2016
2017
2018
1
중국
491
824
480
530
638
2
한국
290
133
156
302
183
3
일본
244
214
196
65
96
4
대만
79
70
74
87
57
5
독일
46
68
64
41
55
6
태국
1
2
4
10
7
7
미국
0
4
3
4
7
자료: Trade Map
ㅇ 수천개의 네일숍, 치열해지는 경쟁
- 공식적인 베트남 내 네일 숍 현황 통계가 존재하지 않지만, 구글 지도를 통해서 검색되는 추정치는 수 천개로 전문 네일 숍 이외에도 스파/마사지숍과 헤어 살롱에서 네일 아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아 업체 간 경쟁이 더욱 높아지고 있음.
- 그 중 베트남에서 유명한 네일숍 브랜드는 아래와 같음.
이름
사진
점포 수
추가 정보
Halei
17
ㅇ 설립연도: 2004
ㅇ 제공 서비스: 네일 아트, 속눈썹 연장, 스킨 케어
ㅇ 웹사이트: http://halei.vn
Lamia
13
ㅇ 설립연도: 2016
ㅇ 제공 서비스: 네일 아트, 속눈썹 연장, 스킨 케어
ㅇ 웹사이트: https://lamia.vn/
Nail Room
14
ㅇ 설립연도: 2017
ㅇ 제공 서비스: 네일 아트, 속눈썹 연장, 스킨 케어, 왁싱, 눈썹 문신
ㅇ 웹사이트: https://nailroom.vn/
베트남 유명 네일 체인점 'Halei' SNS계정에 등록된 네일아트
자료: 인스타그램 ‘haleigram’ 계정
□ 경쟁 동향
ㅇ 브랜드별 소매시장 점유율
- 베트남 내에 네일 제품 시장(소매 브랜드 기준) 점유율은 LG생활건강의 더페이스숍이 41%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함. (2018년 기준)
베트남 셀프 네일족의 선호 브랜드
사진
브랜드 정보
사진
브랜드 정보
The Face Shop
본사 소재지: 한국
Skin Food
본사 소재지: 한국
Nature Republic
본사 소재지: 한국
Missha
본사 소재지: 한국
Innisfree
본사 소재지: 한국
OPI
본사 소재지: 미국
Etude House
본사 소재지: 한국
Vacosi
본사 소재지: 베트남
자료: toplist.vn, KOTRA 하노이 무역관
- 다만 인터뷰 결과, 베트남 여성들은 네일 제품을 직접 구매하여 셀프로 하는 경우 보다는 네일숍에 방문하여 관리를 받는 경우가 더 빈번한 것으로 나타남
ㅇ 전문 네일숍 주요 인기 제품
- 네일숍에서는 지속력이 좋고 다양한 아트를 시도하기 용이한 젤네일 타입을 주로 사용하며, 고가 제품을 쓰는 경우가 대부분임.
- 베트남 네일숍에서 주로 사용 되는 브랜드는 미국 제품이 주를 이룸.
베트남 네일숍 인기 제품 브랜드
순위
브랜드 대표 사진
브랜드 이름
브랜드 정보
1
OPI
ㅇ 설립 연도: 1981년
ㅇ 본사 소재지: 미국
2
Essie
ㅇ 설립 연도: 1981년
ㅇ 본사 소재지: 미국
3
SNS
ㅇ 설립 연도: 1990년
ㅇ 본사 소재지: 미국
4
Super Star
ㅇ 설립 연도: 2014년
ㅇ 본사 소재지: 미국
5
Revlon
ㅇ 설립 연도: 1932년
ㅇ 본사 소재지: 미국
6
CND
ㅇ 설립 연도: 1979년
ㅇ 본사 소재지: 미국
7
Kiara Sky
ㅇ 설립 연도: 2014년
ㅇ 본사 소재지: 미국
8
Glam & Glits
ㅇ 설립 연도: 2007년
ㅇ 본사 소재지: 미국
9
Maybelline
ㅇ 설립 연도: 1915년
ㅇ 본사 소재지: 미국
10
L’Oreal
ㅇ 설립 연도: 1909년
ㅇ 본사 소재지: 미국
자료: dealaz.vn
□ 베트남 여성의 네일관련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의견
ㅇ 셀프 네일 보단 숍 방문 선호, 하지만 잦은 네일 아트로 인한 손톱의 건강을 염려하고 서비스 비용에 대한 부분도 부담을 느낌
1) Hanh / 24
“저는 보통 집 주변에 작은 네일숍에서 네일 아트를 받아요. 접근성이 좋고 직원들 스킬도 좋아요. 자주 가진 않고 큰 행사나 중요한 약속 이전에 주로 받습니다. 또한 직접 손톱 관리하는 걸 좋아해서 집에서 셀프 네일도 자주 하지만 네일 숍 직원만큼 실력이 좋지 않아 큰 행사 이전에는 네일 숍에 방문합니다.”
* 선호하는 네일 아트 스타일: 파스텔 색상과 심플한 아트 디자인
2) Nhung / 26
“Halei가 제일 좋아하는 네일숍입니다. 많은 지점들이 있어서 그때 그때 접근성이 가장 높은 곳을 골라서 갈 수 있어요. 방문 주기는 한달 정도입니다. 더 자주 받고 싶지만 네일 제품들이 손톱과 손가락 건강에 좋지 않다고 들어서 한달에 한번만 가요. 복잡한 아트 디자인을 선호해서 숍에 방문하여 받습니다.”
* 선호하는 네일 아트 스타일: 컬러풀하고 다양한 스톤이나 진주를 활용한 네일 아트 디자인
3) Linh / 26
“Lamia와 Halei가 제가 가장 좋아하는 네일숍입니다. 하지만 다른 네일숍에서 프로모션 행사를 한다고 하면 해당 숍의 SNS를 통해 디자인 등을 확인하고 마음에 들면 다른 숍들에도 많이 방문해요. 기분에 따라 한 달이나 두 달에 한번 방문합니다. 사실 가격이 조금 부담스러워서 자주 방문하지 못하는 것도 있어요. 아마 덜 부담스러운 가격이였으면 보다 자주 방문했을 것입니다. 셀프 네일보다 숍을 선호하는 이유는 다양한 디자인과 아트를 받을 수 있는 뿐만 아니라 손톱과 손가락을 관리해주기 때문입니다.”
* 선호하는 네일 아트 스타일 : 베트남 사람들이 잘 시도하지 않는 새로운 스타일
□ 시사점
ㅇ 예쁜 손톱을 위한 '건강한 손톱'에 대한 관심도 증가
- 현지 여성들과의 인터뷰 결과, 잦은 아트 시술로 인해 약해진 손톱에 대한 셀프 케어 등에 대한 관심이 나타남. 따라서 다양한 아트 시술을 받을 수 있는 건강한 손톱을 만들기 위한 손톱 강화제, 네일 트리트먼트 등의 제품 또한 주목할 필요가 있음.
- 또한 경제적 부담이 적고 손톱에도 유해하지 않으며 집에서 쉽게 다양한 디자인을 시도 할 수 있는 네일 스티커나 네일팁 시장 진출도 고려 가능
자료: Euromonitor, Trade map, toplist.vn, dealaz.vn, KOTRA 하노이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KOTRA의 저작물인 (베트남 네일제품 트렌드)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
일본 셀프 네일 제품 시장 동향
일본 2020-05-08
-
2
태국 네일 제품 시장동향
태국 2021-05-20
-
3
주목받는 중국 셀프네일 시장
중국 2017-07-06
-
4
중국, 네일아트 수요 증가
중국 2022-07-08
-
5
폴란드, 잠재력 큰 네일아트 시장
폴란드 2016-12-23
-
6
美 뷰티 소비자들, ‘젤 네일 스티커’에 주목하다
미국 2022-11-11
-
1
2023년 베트남 금융산업 정보
베트남 2024-01-04
-
2
2023년 베트남 IT산업 정보
베트남 2024-01-04
-
3
2023년 베트남 관광산업 정보
베트남 2023-12-12
-
4
2023년 베트남 물류산업 정보
베트남 2023-12-11
-
5
2023년 베트남 산업개관
베트남 2023-12-11
-
6
2023년 베트남 자동차 산업 정보
베트남 2023-12-08
- 이전글
-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