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KOTRA 해외시장뉴스

통합검색

트렌드

트렌드
中 7천만 펫팸족을 사로잡을 새로운 트렌드는?
2019-11-14 ZHANG LEI 중국 난징무역관

-  반려동물과 함께 외식하고픈 욕구를 실현한 반려동물 동반 가능 식당 인기 -

- 중국 반려동물 업계의 주력군 여성, 90허우, 95허우 겨냥한 마케팅 필요 -




□ 중국 반려동물 업계 시장동향


○ 성숙기를 향해 가는 중국 반려동물 업계

- 중국 반려동물 업계의 발전은 4단계로 구분할 수 있음. 발아기(1990~1999년), 도약기(2000~2008년), 고속성장기(2010~2020년), 성숙기(2020년 이후)와 같이 4단계로 나뉘며, 현재 중국 반려동물 업계는 고속성장기에서 성숙기를 향해 가고 있음.

- 2019년 중국 반려동물 업계 시장규모는 전년 대비 18.50% 증가한 2024억 위안을 기록함.

- 2015년부터 2019년까지 5년 만에 업계 시장규모가 2배 이상 성장했으며 연평균 성장률이 20%에 육박함.

- 반려견 소비시장 규모는 1244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17.80% 늘어났으며, 반려묘 소비시장 규모는 780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19.6% 증가함.

 

2010~2019년 중국 반려동물업계 시장규모 및 성장률

(단위: 억 위안, %)

 

자료: 첸잔산업연구원(前瞻产业研究院)

 

○ 2018년 반려동물을 위한 소비액 폭으로 증가해

 

2018년 중국 반려동물 한 마리당 연간 소비액

(단위: 위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