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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가전제품과 생활용품에 불어오는 ‘미니멀 라이프’ 열풍
2019-06-11 Xue Jia Huang 중국 충칭무역관

- 새로운 소비트렌드 '미니멀 라이프', '소확행': 가전제품의 소형화, 생활용품의 다양화 -

- 기존 제품에 새로운 기술, 다양한 디자인을 접목 -

- 중국의 젊은 소비계층을 타깃으로 소비 패턴을 파악하는 것이  -




'미니멀 라이프', '소확행' 시리즈

KOTRA 충칭 무역관은 '미니멀 라이프'와 '소확행' 관련 중국의 새로운 소비시장에 대한 정보를 앞으로 총 4회에 걸쳐 제공할 계획임. 중국의 새로운 소비트렌드 '미니멀 라이프', '소확행' 가구 및 인테리어, 가전제품 및 생활용품, 뷰티(화장품, 홈케어) 순으로 진행될 예정

주: (참고) KOTRA 충칭 무역관 작성, ''미니멀라이프', '소확행', 중국의 새로운 소비트렌드로 자리잡다' (클릭 시 이동), '中, 가구 및 인테리어 시장에 불어오는 '미니멀 라이프' 돌풍' (클릭 시 이동)


  미니멀 라이프 , 소확행 트렌드에 따른 가전제품 시장의 변화

 

  ㅇ ‘미니멀 라이프 , 소확행 주된 원인인 1인 가구에 맞춰 다양한 형태의 가전제품들이 선보임.

    - 새로운 트렌드에 발맞춰 중국에도 간소화, 소형화된 가전제품들이 잇달아 개발되어 판매됨.

    - 중국 치엔쨘산업연구소(前瞻产业研究院)에 따르면 중국 소형 가전제품의 생산량이 2014년에 180억 위안, 2016년 475억 위안, 2018년에는 760억 위안에 이르러 점차 증가하는 추세를 보임.

 

2014~2018년 중국 소형 가전제품 생산량

(단위: 억 위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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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치엔쨘산업연구소(前瞻产业研究院)

 

    - 또한 치엔쨘산업연구소(前瞻产业研究院)에 따르면, 2017년 1~4월 대비 2018년 1~4월 판매량에서 가장 큰 폭의 증가율을 나타낸 가전제품은 1인용 냉장고(13.1%와 소형 세탁기(9.2%) 임.


2018년 1~4월 중국 소형 가전제품 판매 점유율 및 증가폭(전년 동기 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