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인도 명품시계 시장
  • 트렌드
  • 인도
  • 벵갈루루무역관 박혜조
  • 2016-04-08
  • 출처 : KOTRA

     

인도 명품시계 시장

 

 

 

□ 인도 시장 현황

 

 ○ 인도 시계시장 규모는 2015년 전년대비 19% 상승하며 767억 루피 기록

 

 ○ 특히, 2015년 인도 프리미엄 시계의 판매량이 급증하면서 시장 규모액이 늘어난 것으로 보고됨.

 

 ○ 2015년 프리미엄 시계시장의 성장률은 25%였으며, 총 판매액은 124억 루피

 

 ○ Titan Industries Ltd가 2014년 40%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인도 시계 시장 리더업체로 꼽혔음.

 

 ○ 2015년부터 연평균성장률 10%를 나타내 2020년도 시장규모는 1210억 루피에 달할 것으로 전망됨.

    

□ 시장 동향

 

 ○ 인도 프리미엄 시계 판매가 급증하면서 소비자의 소비 관련 트렌드가 바뀌었음을 알 수 있음. 더 이상 패션 아이템이 아닌 신분 과시제품으로 자리잡으며 명품 구매자가 늘고 있는 추세임.

 

 ○ 2015년 19%의 연평균성장률을 보였음. 2013/14년도 시계시장이 주춤하는 듯 보였으나, 2014/15년도 경제가 회복기에 접어들면서 시장도 같이 성장세를 보임.

 

 ○ 쿼츠 아날로그 시계는 빠른 속도로 인도 소비자의 인지도를 얻고 있으며, 전년대비 판매액의 25%가 늘어 총 판매액은 124억 루피였음. Tissot, Swatch, Rado, Hublot, Hermes, Gucci 시계 또한 인도 소비자의 인기 시계 브랜드로 자리 잡아가고 있음. 또한, 인터넷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어 소비자 구매가 수월해 판매가 높은 것으로 보고됨.

 

 ○ 시계가 인터넷 구매가 가능해지면서 2015년 인도 시계의 평균 금액이 5% 감소함. 플립카트, 스냅딜, 아마존 등 인도 전자상거래 업체에서도 시계 수요 상승을 파악하고 제품 가격을 낮추며 경쟁 중. 때문에 제품 가격이 낮아졌으며, 수요 및 판매가 높아졌음. 또한, 오프라인 마켓에서도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를 유치했으며, 교환 및 A/S 서비스 등의 서비스 제공으로 판매율을 높일 수 있었음.

     

 ○ 쿼츠 아날로그 시계는 2015년 지속적으로 시장을 장악했으며, 전체 시계 판매율의 79%를 차지함. 이는 전년대비 판매액보다 19% 상승한 것으로,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음.

     

 ○ 아날로그 명품 시계의 판매율이 2015년 25% 상승함. 구매자 연령대는 만 18~35세였으며, 더 이상 패션 아이템이 아닌 신분 과시 제품으로 자리잡으며 명품 구매자가 늘고 있는 추세임.

     

□ 시사점 및 전망

 

 ○ 많은 상점이 생겨나면서 다른 브랜드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제품이 다양화되고 있음. 제조업체는 인도의 중산층을 노려 시장침투 전략을 계획하고, 유통채널을 늘려 시장을 확대하고 있음.

 

 ○ 인도 시계시장은 2015년 제품 가격과 동일할거라는 전제하에 10%의 연평균 성장률을 보일 전망. 쿼츠 아날로그 시계시장은 2015년 제품 가격과 동일하다면 2020년까지 연평균 성장률 13%를 보일 것으로 전망됨.

 

 ○ 인터넷 보급률이 점차 높아지면서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됨. 많은 기업에서 가격을 인하해 가격경쟁을 할 것으로 전망되며, 이에 따라 제품의 평균가격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됨. 현재까지도 많은 새로운 브랜드가 전자상거래 채널을 통해 판매돼 인지도를 얻고 있으며,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알려지면 오프라인 상점으로까지 시장을 넓혀가고 있음.

 

 ○ 전자상거래 업체 및 기업 홈페이지를 통한 시계 판매가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보일 것이며, 소비자 또한 다양한 브랜드 및 가격대 등 선택의 폭이 많아져 시장규모는 계속 커질 것으로 전망됨.

     

 

자료원: 인도 사설 신문, Euromonitor 및 KOTRA 방갈로르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인도 명품시계 시장)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