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도에서 주목받는 디지털카메라, 컴퓨터 그리고 미디어플레이어
- 트렌드
- 인도
- 벵갈루루무역관 전우석
- 2014-10-21
- 출처 : KOTRA
-
인도에서 주목받는 디지털카메라, 컴퓨터 그리고 미디어플레이어
- 시장에서 지속적인 관심받을 첨단제품 소개 -
- 10, 20대층에 크게 주목받아 향후 관련 제품 소비 증가 예상 -
☐ 디지털 카메라, 미디어 플레이어 등 주목
○ 인도 이코노미 타임즈에 의하면 주로 10~20대 등 젊은 층에게 관심 받을 것으로 기대되는 첨단제품으로, 초기 구매가격은 높으나 장기간 사용 가능, 첨단기능 등으로 인도시장에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주목함.
1) 디지털 카메라
○ 디지털 카메라 시장 출하량은 2012년 420만대로 연 누적 성장률 21.3%를 보이며 2015년까지 750만대에 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음.
- 소비량은 크게 증가한 반면 주로 해외 기업들이 진출해 시장을 점유하고 있으며 특히 소니, 닉콘 등 일본 기업들이 선점하고 있음.
- 니콘 인도지점에서 출시된 DSLR카메라는 지난 2013년 총 24만 대가 판매됐으며 2014년도는 전년대비 20~30% 상승된 36만 대가 판매될 것으로 예상하는 등 인도 내 DSLR 카메라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줄 것으로 보임.
- 현재 인도의 DSLR 카메라시장은 초기진입단계이나 대도시를 위주로 수요가 증가 중이며, 또한 인도 젊은 층의 관심도가 높아지는 추세이나 인도에 진출해있는 관련 제품 대기업은 제조산업단지가 없음.
인도 디지털카메라 시장크기(2010-2015)
자료원: IESA - Frost & Sullivan : Indian ESDM Market
2) 데스크톱 컴퓨터(PC)
- 태블릿과 스마트폰의 붐으로 2013-14년도 PC시장은 하락세를 보였으나 2014년 2분기 255만 대가 판매되며 재회복을 보였으며 IDC 보고서에 의하면 인도에서 출하된 PC는 2분기에 전분기 대비 23.6%가 상승해 향후 성장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전망
인도 PC시장 종류별 출하률(2014년도 2분기)
자료원: IDC 보고서
- PC시장에서 HP사가 가장 높은 시장점유율로 29.5%를 차지, DELL사 19.1%, 레노보사 13.9% 순으로 특히 HP사는 타밀나두 주정부와의 교육협력을 통해 시장점유율을 크게 높인바 있음.
2014년 2분기 인도 PC시장 점유율(2014년도 2분기)
자료원: IDC 보고서
3) 미디어 플레이어
- TV와 하이파이(Hi-Fi)의 이용이 증가함에 따라 인도 젊은 층 및 노년층의 미디어 플레이어 수요가 상승하고 있으나 중국 및 동남아에서 저렴한 제품을 수입하거나 인도 자체 기업들이 제조하고 있음.
- 풀옵션 DVD플레이어, 풀HD & 멀티오디오 채널을 갖춘 HDMI 미디어플레이어 등이 인기이며 비디오 이외에도 음악, 사진 감상이 가능한 미디어 플레이어 역시 관심을 끌고 있음.
제품명
이미지
가격
비고
Akai Smart Box
6,990루피
HDMI Output
Wi-Fi Support
Ethernet(LAN)Support: 10/100 Mbps
Processor: ARM Cortex A8, 1.2 GHz
Zotac StreamBox
7,000루피
HDMI Output
Wi-Fi Support
Ethernet (LAN) Support
USB Port
Xtreamer SideWinder3
10,000루피
HDMI Output
Wi-Fi Support
Ethernet (LAN) Support
Processor: Realtek 1186X 750 MHz
Dune HD TV-101
11,900루피
HDMI Output
Wi-Fi Support
Ethernet (LAN) Support: 10/100 Mbit/s
Processor: Sigma Designs 8670/8671
ASUS O!Play Gallery
16,500루피
HDMI Output
Wi-Fi Support
eSATA Port
USB Port
자료원: iBN Media
☐ 시사점 및 전망
○ 첨단제품에 대한 10~20대 젊은 층의 많은 관심과 늘어나는 소득 증가로 DSLR 카메라, 컴퓨터에 관한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 인도의 첨단제품시장은 아직 초기단계로, 해외기업의 많은 투자와 거대한 인도시장을 바탕으로 향후 성장 가능성이 밝음.
○ 한편, 한국 기업은 앞서 진출해 있는 기업을 제치고 인도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구체적인 전략을 세워야 할 것임.
자료원: 타임즈오브인디아, IDC보고서 및 KOTRA 방갈로르 무역관 의견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KOTRA의 저작물인 (인도에서 주목받는 디지털카메라, 컴퓨터 그리고 미디어플레이어)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
Annapoorna World of Food India 2014 참관기
인도 2014-10-21